강렬한 태양이 내리쬐던 여름날은 가고 어느덧 가을이 캠퍼스를 찾아왔다. 이러한 간절기에는 패션에 능한 사람일지라도 스타일링 하기 난감할 수 밖에 없다. 누구나 한 벌쯤 갖고 있을 법한 기본 아이템으로도 친구, 선배들에게 패셔너블한 면모를 드러낼 수 있는 스마트하면서도 센스 있는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자.
스웨트 셔츠 아이템 스타일링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시스템, 에스제이 에스제이, 랩, 뤼에르, 에테르노, 스코노, 조셉앤스테이시, 타라자몽, 핀블랙, 시스템
강의실과 도서관, 스터디와 동아리 모임 등 동분서주 캠퍼스를 누비는 사람들에게는 활동성이 좋은 캐주얼 룩이 단연 최고. 여기에 스타일 또한 포기할 수 없다면 ‘스웨트 셔츠’를 활용해보자. 캐주얼 스타일을 대표하는 스웨트 셔츠는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매력적이지만, 다른 아이템과의 믹스&매치를 통해 무한대의 연출이 가능하여 실용성 또한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캐주얼한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데님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러블리한 포인트를 더해주고 싶다면 베이지한 슈레이스 스니커즈에 캐릭터 자수가 수 놓아진 포인트 캔버스 스니커즈를 매치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스니커즈는 어디에나 잘 어울려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기 때문에 실용성을 물론 스타일까지 만족시켜주는 아이템이다.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가방, 시계를 함께 매치해보는 것도 좋다.
체크 아이템 스타일링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핀블랙, 타라자몽, 프론트로우 X 렉토, 아이그너, 오바쿠, 스코노, 모먼트워치, 훌라, 에스제이 에스제이, 랩
캐주얼한룩부터 러블리한 룩까지 캠퍼스 걸들의 버라이어티한 취향에 부합하는 아이템 하나를 꼽자면 단연 패턴의 절대 강자 ‘체크’일 것이다. 발랄하고 러블리한 룩을 선호한다면 체크 패턴 스커트와 니트, 티셔츠 등을 활용해 스타일링 해보자. 또한 스타일링에 자신이 없는 이들이라면 오히려 체크 패턴의 아우터를 통한 원 포인트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베이직한 티셔츠에 체크 재킷이나 트랜치 코트, 데님 팬츠를 매치하는 것만으로도 세련된 무드의 캐주얼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신발은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스니커즈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슬림한 쉐입의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발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룩의 핏도 슬림하게 보여줄 수 있다. 여기에 포인트를 더하고 싶다면 소재감이 돋보이거나 멋스러운 라인 배색이 더해진 아이템을 선택하면 스타일리시한 캠퍼스룩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