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아웃도어는 골드 피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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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아웃도어는 골드 피그

B급인생 0 2019.01.02


 

K2코리아(대표 정영훈)2019년 기해년,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골드 피그(GOLD PIG)’를 키워드로 올해 아웃도어 시장을 전망했다.

골드 피그(GOLD PIG)는 수요 폭발에 따른 히트 상품의 스테디셀러화(Great demand for hit item), 영역 확대를 위한 새로운 기회 포착(Opportunity for new market), 여성 고객 마케팅 강화(Listen to women), 기후변화 대응 제품 출시(Deal with climate change), 한정 상품으로 구매욕구 자극(Preference for limited edition), 이색적인 경험 제공으로 미래고객 확보(Interesting experience), 친환경 캠페인 확대(Green survival)를 의미한다.

 

Great demand for hit item - 히트 상품의 스테디셀러화

경기불황과 위축된 소비 심리 영향으로 아웃도어업계는 ‘1등 제품굳히기 전략을 내세울 전망이다. 기존 스테디셀러의 업그레이드 및 재해석을 통해 자리매김 하는게 효과적이란 판단 때문.

 

Opportunity for new market- 영역 확대를 위한 새로운 기회 포착

새해에도 아웃도어 브랜드의 영역 파괴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산에 국한되었던 아웃도어 영역이 낚시, 스포츠, 여행 등으로 넓어지면서 관련 레저 상품군도 확대되고 있다.

 

Listen to women- 여성 고객 마케팅 강화

피트니스, 러닝, 하이킹 등 스포츠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여성이 늘어나면서 여심공략 마케팅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Deal with climate change - 기후변화 대응 제품 출시

기후변화를 고려한 기능성 상품 출시도 이어질 전망이다. 미세먼지, 폭염, 한파, 예측할 수 없는 계절 주기 등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비해 상품 개발에 주력할 것으로 예측된다.

 

Preference for limited edition -한정판으로 구매욕구 자극

한정 아이템을 통한 마케팅도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정판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끌 수 있고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

 

Interesting experience- 이색적인 경험 제공으로 미래고객 확보

경험을 통해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 체험 마케팅도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생활 균형)’ 트렌드 등 여가를 즐기는 2030세대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경험 제공을 통해 브랜드 호감도 제고 및 소통의 창구로 체험 마케팅이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

 

Green survival- 친환경 캠페인 확대

친환경이 선택이 아닌 필수인 필환경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아웃도어업계의 친환경 바람 역시 거세질 전망이다. 업계는 기존에 이슈 상품에 지나지 않았던 친환경 제품군의 구성을 확대하고, 관련 환경보전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대대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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