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대표 김민덕)이 방탄소년단과 콜라보레이션한 여성복 ‘시스템’과 남성복 ‘시스템옴므’의 첫 번째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각 다른 분야에서 독보적인 스타일과 문화를 창조해 온 ‘시스템’과 방탄소년단이 만나 밀레니얼 세대에게 헌정하는 프로젝트의 첫 시작으로 ‘유일함과 멋’이라는 테마로 전개된다. 1차 캡슐 컬렉션에 이어 올 연말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몇 차례 캡슐 컬렉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1차 컬렉션은 방탄소년단의 대표 곡인 ‘피 땀 눈물’을 모티브로 한 아트워크를 바탕으로 그래픽과 디테일, 시스템의 시그니처인 모노톤과 다채로운 컬러감의 조화가 특징이다.
총 의류 20개 모델, 액세서리 5개 모델, 총 25개 모델로, 에센셜한 티셔츠, 후디, 감각적인 셔츠, 원피스뿐만 아니라 모자 등의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컬렉션 중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프린트 남녀 셔츠는 주목해야 할 아이템이다.
‘BTS X SYSTEM’ 제품은 방탄소년단의 공식 상품 판매처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과 ‘BTS X SYSTEM 더한섬닷컴 특별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을 받는다. 위버스샵에서는 5월 14일부터 일부 상품을, 콜라보레이션 특별 사이트에서는 5월 18일부터 컬렉션 전 상품을 사전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 키홀더를 증정한다. 또한 공식 발매일인 5월 27일부터는 일부 백화점 매장과 더한섬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콜라보레이션을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를 오마주한 장면과 디테일한 연출로 완성된 감도 높은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며 ‘시스템’이 방탄소년단에 접속해 ‘시스템’의 코드로 재해석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유일함과 멋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