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레이션의 진화 어디까지, 무신사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콜라보레이션의 진화 어디까지, 무신사

정우영 기자 0 2020.05.01

 

패션 브랜드들이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봄맞이에 나섰다.

 

특히 최근 콜라보레이션은 패션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레트로 감성과 위트있는 개성을 살린 게 특징이다.

 

또한 이 같은 콜라보레이션이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로 몰리고 있는데 무신사에서 공개하는 브랜드의 협업은 브랜드 고유의 명확한 아이덴티티를 절묘하게 조합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서로 다른 유통 기업의 콜라보레이션은 전혀 상상치 못했던만남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화제를 몰고 온 무신사 참이슬 백팩, 프링글스 스웨트 셔츠 등으로 주목 받은 푸드 패션이 유쾌함과 유니크한 매력으로 올해도 인기몰이 중이다. 얼마 전 만우절을 맞아 무신사가 선보인 크리틱 x KFC 버킷 패키지래플에 많은 인원이 참가해 3000:1이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증명했다.

 

이어 폴햄과 국민 과자 맛동산의 콜라보레이션이 주목을 끌고 있다. ‘폴햄×맛동산협업 컬렉션은 로고 프린팅이 주는 강렬한 레트로 무드가 특징. 무신사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맛동산 100개가 들어있는 초대형 짐 색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래플 이벤트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무신사 테라스는 이태원의 유명한 카페이자 수제 도넛 브랜드인 올드페리도넛협업 에디션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시그니처 도넛 그래픽이 담긴 롱 슬리브 티, 미니 크로스 백 등의 스페셜 아이템은 오직 무신사 테라스에서만 만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콜라보 맛집으로 불리는 브랜드들이 의기 투합해 시너지를 내는 것도 늘었다.

 

‘5252 바이 오아이오아이마크곤잘레스의 조합이 대표적이다. 다가오는 여름에 입기 좋은 핫 썸머 컬렉션은 레드, 블루, 퍼플 등 형형색색의 컬러, 각 브랜드 로고 활용이 돋보인다. 무신사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온라인 쇼케이스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더욱 관심을 높이고 있다.

 

또 무신사에서 공식 한정 발매한 디스이즈네버댓지샥의 스페셜 상품 ‘DW-5600TNT-1DR’은 판매 1분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출시 전부터 상품에 대한 좋아요 수가 800여 개 이상에 달할 정도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브랜드 간의 협업으로 착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하는 사례도 있다. 무신사에서 단독 판매 중인 커버낫과 샌드박스 소속 먹방 크리에이터들이 함께한 맛있는 에코백에디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정판 에코백 수익금을 질병관리본부에 기부한다는 소식에 일부 상품이 매진되는 등 많은 고객들이 선한 취지에 동참하고 있다.

 

커버낫 × 스누피’ 70주년 컬렉션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누구나 어디서든 볼 수 있도록 라이브 쇼와 무신사 쇼케이스를 통해 홍보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인기 유튜버의 스타일링 쇼와 미니 콘서트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