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에베,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 ‘맥킨토시(Mackintosh)’ 출시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로에베,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 ‘맥킨토시(Mackintosh)’ 출시

이나 0 2018.11.27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에서 공식 수입하는 170여년 역사의 스페인 가죽 명가 로에베(LOEWE)가 스코틀랜드의 아이코닉한 건축가 찰스 레니 맥킨토시(Charles Rennie Mackintosh, 1868-1928)로부터 영감을 받은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 ‘맥킨토시(Mackintosh)’를 선보인다.


스코틀랜드 출신의 ‘맥킨토시’는 어려서부터 포스터와 장식품을 디자인했다. 1889년 건축회사에 입사 후부터 스코틀랜드 전통 건축의 형태와 재질의 바탕으로 간결한 직선과 직각을 기조로 하되, 우아함과 섬세함을 잃지 않는 그만의 독특한 디자인 스타일을 자랑하는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이다. 


 


이번 맥킨토시 컬렉션은 그의 건축물과 인테리어 디자인, 프린트 테크닉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영감을 받은 남성 및 여성 의류, 백, 악세서리 라인 등으로 구성된다. 


로에베의 아이코닉 백이 된 ‘게이트’는 맥킨토시의 시그니처인 격자 무늬 패턴을 적용하였고, 실용적인 핸들이 추가되었다. 또한 장미로 뒤덮힌 ‘퍼즐’ 백은 스테인 글라스 창문에서 영감을 받아 컬러감이 눈길을 끈다. 특히 맥킨토시의 보타니컬(botanical) 패턴을 코트, 블랑켓 등에 활용하였다. 의류는 드레스, 니트, 셔츠, 재킷, 팬츠 등으로 구성되었다. 소재는 캐시미어, 실크, 모헤어 등을 사용하였고, 컬러 팔레트는 러스트 및 샌드 톤이 주를 이룬다. 


 


로에베는 ‘가죽 명가’답게 마케트리(marquetry: 색색의 가죽을 정교하게 잘라 퍼즐처럼 끼워 맞추는 공법), 레이어드 스티칭(layered stitching) 등 다양한 고급 가죽 공예 테크닉을 사용하여 맥킨토시 특유의 물결 모양의 라인과 그래픽 요소들을 표현했다.


로에베 맥킨토시 컬렉션은 청담동 갤러리아백화점(이스트 여성 3층, 남성 4층), 잠실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2층),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2층)에 위치한 로에베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