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EH, 대표 한철호)가 베스트셀러 리첼 시리즈의 숏패딩 버전인 ‘첸뜨로 다운’을 출시했다.
밀레 리첼 시리즈는 지난해 베스트셀러 ‘리첼 벤치파카’를 모티브로 삼은 다운재킷 컬렉션으로, 다양한 기장과 디자인을 갖춘 다운재킷 라인업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롱패딩 버전의 ‘리첼 벤치파카’, 숏 기장의 ‘첸뜨로 다운’, 하이그로시 원단을 사용한 한정판 버전의 ‘리첼 베타 벤치파카’, 실버 폭스 퍼를 더해 고급스러운 ‘리첼 알파 벤치파카’ 총 4종으로 출시해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 설명] 밀레 첸뜨로 다운 착용 화보
첸뜨로 다운은 허리까지 오는 짧은 기장에 풍성한 볼륨감을 갖춘 숏 헤비 다운 재킷으로, 한겨울 추위도 견딜 수 있도록 탁월한 보온성을 갖췄다. 따뜻한 공기를 머금는 힘이 우수한 구스 다운의 솜털과 깃털을 8 : 2 비율로 충전했으며, 재킷 내부에는 몸에서 발생하는 따뜻한 열기를 외부로 빼앗기지 않고 보온력이 지속되도록 돕는 축열 안감을 더해 체온을 지켜준다.
또한, 겨울철 칼바람 속에서 머리까지 보호할 수 있도록 후드 일체형으로 제작돼 활용도가 높으며 립 소재의 이중 소매로 찬 바람이 몸 쪽으로 유입되는 것을 막는다. 아울러 헤비 다운이 다소 착용감이 둔탁하다는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세미 슬림핏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블랙, 네이비, 레드 총 3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으며 소비자 가격은 35만 9천원이다.
밀레 의류기획부 나정수 차장은 “지난해까지 겨울 아우터 시장은 블랙 컬러의 롱패딩만 큰 주목을 받았지만 올해는 소비자들이 개성에 따라 새로운 기장감과 컬러를 찾는 등 선호 디자인이 다채로워지고 있다.”라며, “밀레는 이번 시즌 리첼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다운재킷 디자인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것이 목표로 삼고 있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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