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Z세대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 ‘말차 열풍’이 불고 있다. 말차 라떼를 한 손에 들고 세련된 초록빛 아이템을 착용하는 모습이 자연스러운 풍경이 됐다. 단순히 음료 트렌드를 넘어 말차 코어가 하나의 문화이자 패션 키워드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LF는 올여름 패션계 전반에서 그린 계열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말차 코어 룩’을 제안한다.
LF 관계자는 “말차 코어 영향으로 그린 계열 색상이 주목 받고 있다”며 “여름 특유의 청량함과 잘 어우러지는 감각적인 그린 컬러가 세련된 스타일링의 핵심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8월 20일까지 약 두 달간 그린, 카키, 민트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배 증가했다. 특히 전통적으로 가을겨울 시즌의 대표 색상으로 인식되어온 카키 컬러가 여름철에도 인기를 끈 점은 이례적이다.
이처럼 채도나 명도를 조절하거나 은은한 톤을 가미한 다양한 그린 컬러 아이템이 올여름 트렌드 키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 역시 말차 코어 열풍의 중심에 있다. ‘이자벨마랑’은 올 가을겨울 시즌 카키 컬러 제품 물량을 전년 대비 3배 이상 확대했으며 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도 완판을 앞두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짙은 말차색을 연상시키는 블라우스는 사랑스러운 프릴 디테일과 어우러져 세련된 균형미를 자랑하며 8월 내 완판이 예상된다. 시그니처 아이템인 로고 카디건과 집업 니트 역시 카키 컬러 제품이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집업 니트는 리오더를 앞두고 있다.
또한 올여름 다시 주목받은 하이탑 스니커즈 ‘베켓’의 카키 컬러 제품은 8월에 전월 대비 4배 이상 판매되고 인기를 끌며 말차 코어 트렌드에 합류했다.
‘이자벨마랑’은 이와 함께 탈착식 소매 디테일이 돋보이는 아우터, 카라 니트 등 세련된 초록빛의 가을겨울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슈즈 트렌드 또한 말차 코어의 강세가 두드러진다. ‘킨’의 샌들 ‘하이퍼포트 H2’는 민트와 아이보리 조합으로 올 봄여름 시즌 판매율 70% 이상을 기록하며 최고 판매량을 달성했다. 여름 베스트셀러인 ‘뉴포트 H2’에도 민트 컬러가 추가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색감 장인 ‘킨’은 올 가을겨울 시즌 더욱 다채로운 그린 계열의 제품을 선보인다. 민트, 라임, 카멜 색상의 ‘재스퍼’에 보색 계열의 신발끈을 과감하게 매치하거나 거친 스웨이드 소재와 올리브 컬러를 접목한 ‘재스퍼 자이오닉’을 통해 감도 높은 말차 코어 무드를 제안한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프리미아타’ 역시 소재와 컬러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말차 코어 아이템을 선보인다. 빈티지한 깊은 녹색 톤을 바탕으로 이와 어울리는 분홍, 빨강 등 포인트 컬러를 더하거나 레오파드, 카모플라주 패턴을 적용해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우아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기존 고객뿐 아니라 새로운 소비층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