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이 바쁜 현대인을 겨냥해 ‘자주’의 전자레인지 조리 전용 도자기 요리컵과 도자기 용기 뚜껑 세트 5종을 출시했다. 전자레인지 15분이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한끼 분량의 음식을 완성할 수 있다.
‘자주’의 만능요리컵은 열 보존 기능이 뛰어난 도자기 소재로 조리부터 식사까지 음식의 온기와 맛을 지켜준다.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오브제(장식품) 느낌을 주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채택해 조리 후 그대로 식탁 위에 올려 간편하게 상차림을 완성할 수 있다.
다양한 사이즈의 요리컵 3종과 용기 뚜껑 세트 2종으로 출시해 솥밥부터 계란찜, 국, 스파게티, 볶음밥, 생선구이, 밀키트까지 여러가지 요리를 간편히 만들어 즐길 수 있다.
먼저 전자레인지용 1인 도자기 요리컵은 650ml 와 750ml로 선보인다. 자취생이나 바쁜 직장인, 1인 가구 한 끼에 적합한 사이즈로 물과 불린 쌀을 넣은 뒤 전자레인지 15분 조리만으로 갓 지은 따뜻한 밥을 즐길 수 있다. 깊이감이 있어 각종 국, 찌개 등의 국물류 요리에도 안성맞춤이다. 손가락을 모두 감쌀 수 있는 넉넉한 크기의 손잡이와 전용 뚜껑이 있어 편리하다.
전자레인지용 도자기 용기+뚜껑세트는 넓은 그릇 형태로 메인 요리나 파스타, 생선구이, 밀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20x14cm, 24X18cm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며 그릇과 뚜껑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음식이 마르는 것을 방지해준다.
냄비에 물을 끓여 면을 삶고 프라이팬에 소스를 따로 만들어야 하는 스파게티도 자주의 도자기 용기+뚜껑세트 하나만 있으면 불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면과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면을 삶은 뒤 물을 따라 버리고 소스와 각종 채소, 고기 등의 부재료를 넣고 다시 돌려주면 10여분 만에 한 그릇 요리가 완성된다. 가격은 25,900원~39,900원이다.
‘자주’는 만능요리컵 출시를 기념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에서 따라하기 쉬운 전용 레시피 19종을 공개했다. 떡과 사골육수, 계란과 양념만 있으면 3분만에 완성할 수 있는 떡국, 찜기 없이 만들 수 있는 찐감자, 초간단 초코 케이크 등 요리컵을 사용한 레시피를 제안한다. 물 양 계량과 불 세기 조절이 어려워 집에서 쉽게 요리하기 힘든 솥밥(가지 솥밥) 12분 조리 레시피도 공개한다. 또한 도자기 용기+뚜껑세트를 이용한 소고기 야채말이, 연두부 달걀찜 등의 한식부터 샥수카, 바질 올리브오일 파스타, 라따뚜이 등 유명 레스토랑 못지 않은 양식 레시피도 소개한다.
풍성한 고객 사은 행사도 마련했다. 이달 9일부터 6월 8일까지 한달 간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자주 만능 요리컵 구매 시 무료 배송 이벤트를 진행하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추가 포인트를 증정한다. 자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