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가 미국의 혼성 록밴드 소닉 유스과 협업하여 특별한 밴드 티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소닉 유스의 아티스틱함과 빈티지 감성을 진정성 있게 담아내어 그들의 음악적인 영감을 자유롭게 표현했다.
2011년 소닉 유스는 해체되었지만 그들의 록 음악에 대한 영향력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밴드 창립 멤버인 킴 고든은 최근 솔로 앨범 ‘The Collective’로 첫 번째 그래미 후보에 올랐으며 더스턴 무어, 리 레이날도, 스티브 셸리 또한 각자의 분야에서 록 음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팬들의 열렬한 요청에 힘입어 탄생한 밴드 티 컬렉션은 소닉 유스의 전성기 시절의 아이코닉한 요소들을 재현하여 많은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총 5가지 티셔츠로 구성되어 있다. 화이트 컬러 티셔츠는 팝한 그래픽 프린팅, 동물 프린팅, 토끼 프린팅이 포함된 3종과 세탁기 프린팅이 들어간 블랙 컬러, 아이코닉한 외계인 프린팅이 있는 헌터 그린 컬러 티셔츠로 마련되었다. 각 제품의 컬러와 프린팅은 소닉 유스 전성기의 아트워크를 적용한 디자인을 반영하여 제작되었으며, 특히 목 부분의 라벨은 90년대 직조 라벨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어 당시의 시대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
‘리바이스’ 글로벌 디렉터인 레오 감보아는 “‘리바이스’는 항상 음악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로 이번 밴드 티 컬렉션은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소닉 유스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티셔츠에 담고 싶었다. 오랜 시간 동안 변하지 않는 ‘리바이스’의 높은 품질과 진정성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리바이스’는 최근 조이 디비전, 뉴 오더, 오아시스와의 컬렉션에 이어 올해 ‘리바이스 x 소닉 유스 밴드’ 티 컬렉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밴드들과의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 컬렉션은 공식 몰과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 영등포 타임스퀘어, 스타필드 고양, 수원, 안성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