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러닝 시즌이 시작되면서 러너들의 러닝화 선택 기준도 점점 전문화되고 있다. 특히 장거리 러너들은 한 켤레의 신발만 고집하지 않는다. 바로 ‘러닝화 로테이션’ 전략을 활용하는 것. 단순한 스타일링이 아니라, 부상 예방과 기록 향상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프로-스펙스’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기능성 러닝화를 선보이고 있다. 효율적인 ‘러닝화 로테이션’을 돕기 위해 다양한 러닝 환경과 목표에 맞춘 기능성 러닝화를 제안했다.
마라톤과 같은 중장거리 레이스에는 추진력과 반발력이 핵심이다. ‘프로-스펙스’의 하이퍼 러시와 에너젯 플러스 V2는 곡선 구조를 반영한 카본 플레이트를 미드솔에 적용해 달릴 때 탄성을 극대화하고 강한 추진력을 제공한다. 하이퍼 러시는 발포 기술을 활용한 슈퍼폼을 사용해 반발력이 뛰어난 쿠셔닝을 제공하며 기록 갱신을 목표로 하는 러너에게 적합하다. 에너젯 플러스 V2는 부드러운 슈퍼라이트 쿠셔닝을 적용해 안정적이면서도 빠른 러닝 퍼포먼스를 돕는다.
5~20km 단거리 레이스와 트레이닝에는 경량성과 쿠셔닝의 균형이 중요하다. 스피드 러시는 발포 기술을 활용한 ‘슈퍼폼’ 소재의 미드솔로 탁월한 쿠셔닝을 제공하며 에어리 테크가 적용된 갑피로 통기성 또한 우수하다. 단거리 대회는 물론 연습용으로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10km 미만의 슬로우 조깅이나 회복 러닝에는 데일리 러닝화 슈퍼라이트4가 제격이다. 초보자부터 베테랑 러너까지 편하게 신을 수 있는 경량 러닝화로 유연성이 뛰어난 미드솔을 적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가벼운 러닝에 최적화된 설계로 편안한 러닝 경험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