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이 옴니 레이어드가 봄 패션 트렌드로 부상하며 지그재그에서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67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옴니 레이어드는 모든 것을 의미하는 옴니와 겹치다라는 뜻의 레이어드가 결합된 신조어다. 기존 레이어드 스타일을 패션 전반으로 확장한 트렌드로 바지 위에 치마를 겹쳐 입는 것을 포함해 상하의, 잡화 등 다양한 요소를 겹겹이 쌓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하는 아이템을 조합해 자신만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어 차별화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젠지 세대 취향을 저격했다.
특히 봄에 활용도가 높은 레이어드 상의가 각광받고 있다. 최근 한 달 간 레이어드 셔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2% 증가했다. 셔츠, 티셔츠 등과 레이어드할 수 있는 뷔스티에 거래액은 31% 늘었다. 겹겹이 쌓인 디자인으로 카디건 등과 입을 때 멋스러움을 더할 수 있는 프릴 레이어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7배 이상 폭증했다.
하의를 겹쳐 입는 패션도 꾸준히 인기다. 구매하고자 하는 품목 앞에 레이어드를 붙여 검색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레이어드 팬츠라는 키워드가 들어간 상품들의 거래액이 전년 대비 30배 이상 증가했다. 바지와 치마 혹은 치마 위에 치마를 레이어드하는 코디가 떠오르며 길이가 매우 짧은 마이크로 스커트 거래액은 32배 이상 급증했다.
잡화류에서도 레이어드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허리띠에 달려 있는 가방으로 어느 하의에나 레이어드하기 좋은 벨트백 거래액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급증했으며 체인 벨트 거래액도 86% 늘었다. 길게 떨어지는 디자인의 드롭 목걸이도 대표적인 레이어드 액세서리로 인기를 끌며 같은 기간 거래액이 84% 증가했다. 여러 개를 조합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레이어드 반지 거래액은 160% 증가했으며 벨트 고리나 신발 끈에 레이어드할 수 있는 리본 키링 거래액도 62% 올랐다.
지그재그는 베이델리, 데일리쥬, 니어웨어 등 인기 쇼핑몰의 신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봄 신상 연합전을 오는 3월 3일까지 진행하고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민소매, 셔츠, 레이어드 티셔츠 등 레이어드 패션에 유용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