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하이엔드 어반 테크웨어 브랜드 ‘LTEKS’의 ‘edition 06+’를 공개했다.
‘LTEKS’는 지난 봄여름 시즌 공개한 ‘edition 06’의 맥락을 이어가면서 동시에 가을겨울 시즌에 적합한 업그레이드 컬렉션을 선보인다는 의미로 ‘edition 06+’로 컬렉션을 명명했다.
‘edition 06’의 테마는 ‘U+2641 Protector’로 지구를 상징하는 유니코드 ‘U+2641’과 보호자를 뜻하는 ‘Protector’를 결합한 개념이며 환경 파괴에 재난에 대응하는 지구 수호자를 모티브로 한 테크웨어를 제안했다. 특히 기능성의 정도에 따라 ▲VERTEX, ▲SYMMETRY, ▲INTEGRAL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edition 06+’는 도심에서 꼭 필요한 기능을 적용한 SYMMTERY와 INTEGRAL라인을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인다.
눈에 띄는 상품은 에어 필로우를 적용한 상품이다. 패션 테크 스타트업인 커버써먼과 협업한 상품으로 후드티셔츠, 다운재킷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가슴 포켓에 에어 주입구를 통해 공기를 불어넣으면 목둘레 주변이 부풀어올라 목 베개 역할을 해준다. 공기를 뺄 때는 주입구의 캡을 돌리기만 하면 되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장거리 비행과 같은 여행 시에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유용하다. 클라우디 나인 오버사이즈 후디는 모자에 에어팟맥스의 이어컵 사이즈 규격에 맞는 엠보싱 디테일을 적용하여 후드를 쓴 상태에서 편안하게 에어팟맥스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스톰 브레이커 볼캡은 앞면 챙 부분과 옆면에 홀 디테일이 있어 선글라스를 모자에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한편 ‘LTEKS’는 ‘코오롱스포츠’의 라이프텍 재킷 기술을 계승하며 도심 속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테크웨어를 제안하는 브랜드로 2020년 10월 론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