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생 패션’의 대명사인 체크무늬 셔츠가 트렌드 패션 아이템으로 재조명받고 있다.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체크셔츠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패션 브랜드들도 다양한 스타일의 체크 셔츠를 발매해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무신사에서 체크셔츠를 찾는 고객이 최근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무신사 검색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체크셔츠의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배가량 증가한 것이다. 해당 기간 캐주얼 셔츠 카테고리 거래량은 43% 이상 신장했다.
유행과 거리가 먼 ‘기본템’으로 여겨졌던 체크셔츠가 다시 인기를 끌게된 배경에는 ‘Y2K’, ‘긱시크’, ‘웨스턴룩’ 등 올해 유행하는 다양한 패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꼽힌다. 안경, 웨스턴 부츠, 버뮤다 팬츠 등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서 트렌디한 룩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우터처럼 오버핏 셔츠를 걸치거나 레드, 핑크 등 화려한 컬러로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이번 시즌에 주목받는 체크셔츠 연출법이다.
올해 봄여름 시즌 무신사에서 발매된 체크셔츠는 900여개 이상이다. 전 시즌을 합치면 1400개가 넘는 체크셔츠가 무신사에서 판매되고 있다. 다채로운 패턴과 컬러의 체크셔츠는 오는 가을겨울 시즌에도 브랜드별 인기 상품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캐주얼 의류 브랜드 ‘파르티멘토’가 발매한 ‘체크 박시 오버핏 롤업 하프 셔츠’는 올해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해당 상품은 레트로한 체크 패턴과 롤업 소매 디테일이 특징이며 자연스러운 주름이 있는 원단과 컬러에 따라 총 5종으로 발매됐다. 박시한 오버핏으로 다양한 레이어드가 가능하다는 점은 남성과 여성 고객 모두에게 인기를 끄는 요인이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해당 상품의 누적 판매량은 3만 7천여 개에 달한다.
남성 데일리웨어를 전개하는 ‘인템포무드’는 지난 5월 ‘멀티 컬러 체크 셔츠’ 4종을 발매했다. 빈티지한 체크 패턴이 돋보이는 해당 상품은 여름에도 착용 가능한 얇은 면소재와 자연스러운 실루엣으로 좋은 반응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1천 장 이상을 기록 중이다.
새롭게 떠오르는 신진 브랜드 ‘헤레틱’은 ‘웨스턴 체크 셔츠’을 발매해 여성 고객들로부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빈티지한 색감과 퍼프 소매, 클래식한 핏으로 웨스턴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