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은 임원 승진 인사와 함께 사업 부문별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이마트의 경우 판매본부와 Traders본부를 영업본부로 통합하고 산하조직에 MSV담당, SO기획담당, 판매1~5담당, SCM담당, Traders운영담당을 두고 Traders판매담당을 신설했다. 또 전략마케팅본부를 신설하고 산하에 마케팅담당, 브랜드담당을 둔다. PL/글로벌사업부의 경우 노브랜드를 NB사업부로 별도 구성하고 산하에 NB상품담당, NB지원담당을 두도록 했다. 피코크는 상품본부 산하 델리/신선가공담당으로 업무를 이관하고 해외사업, 미국법인는 지원본부 산하로 이동한다. B2B 사업조직은 에브리데이 사업부 B2B 사업담당으로 통합한다. 이에 따라 영업총괄본부, 에브리데이사업부 영업본부는 폐지한다.
이마트24는 운영본부와 상품본부 폐지를 폐지하고 대표–담당체계로 전환한다. 조직명도 운영1담당, 운영2담당, 운영지원담당을 영업1담당, 영업2담당, 영업지원담당으로 전환한다. 지마켓은 조직 Layer 개선하는데 3본부, 6담당, 34실을 3본부, 21담당 체계로 전환한다. SSG닷컴은 D/I본부 조직 편제를 개선, 기존 1본부, 2 Group, 6담당을 1본부 6담당 체계로 전환한다.
또 라이프스타일 1담당, 2담당을 패션&뷰티담당으로 라이프스타일 3담당을 라이프&컬쳐담당으로, SCM담당과 FC담당을 SCM담당으로, 광고마케팅 담당과 그로스 전략담당을 마케팅담당으로 전환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DT센터, E-DT센터를 AX센터로 통합한다. AI/ML담당도 Data솔루션담당으로 Data담당을 Data플랫폼담당으로 병칭을 변경한다. 신세계푸드는 식품유통본부를 베이커리본부 폐지하고 대표–담당체계로 전환한다. 신세계L&B는 브랜드담당을 소싱담당으로 전환하고 신세계프라퍼티는 화성사업조직을 기존 1본부 1담당 체계에서 개발본부산하, 화성사업담당으로 바꾼고 Design Lab 편제도 대표 직속으로 이동하고 사업지원담당은 CSR담당, 개발지원담당으로 재편 및 지원본부 산하로 이동한다. 뉴프론티어사업담당과 전략기획담당은 폐지한다. 뉴프론티어사업 기능은 개발담당산하 주거사업팀과 시니어TF팀으로 재편한다. 전략기획담당기능은 대표 직속 전략기획팀으로 재편한다. 또 스타필드 담당은 자산운영 담당으로 명칭을 변경한다.
신세계건설은 공사본부 산하 스타필드 청라담당을 신설하고 산하조직에 스타필드몰담당, 스타필드돔담당을 둔다, 프라퍼티CM담당과 그룹CM담당은 대표 직속 CM담당으로 통합하고 안전담당고 공사본부산하CS팀은 대표 직속 QS담당으로, 기전담당 폐지은 폐지하고 전기팀, 기계설비팀은 공사본부직속 팀조직으로 운영한다. 지원본부도 폐지하고 기존 지원본부 산하담당은 대표 직속으로 운영한다.
신세계는 영업본부, 브랜드사업본부를 영업본부로 통합하고 산하조직에 영업전략담당, 브랜드디자인담당, VMD담당, 문화담당, 아트담당, M-TF, 점포(13개점)를 둔다. 재무관리본부와 지원본부는 지원본부로 통합하고 산하조직에 재무담당, 지원담당, CSR담당, 안전보건담당, 디지털이노베이션담당을 둔다. 시코르 총괄을 신설 대표 직속으로 두고 산하 조직에 시코르담당을 추가했다. 신세계 남산을 신설하고 대표 직속으로 두고 상품본부 산하 팩토리담당을 신설한다. 개발담당과 인테리어담당은 개발담당으로 통합하고 베뉴 디렉팅 총괄을 신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부문, 뷰티&라이프부문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패션부문에는 해외패션본부, 국내패션본부를 두고 뷰티&라이프부문에는 코스메틱본부, JAJU본부를 둔다. 또 코스메틱 레이블제를 도입한다. 레이블제는 브랜드별 소사장제로 운영한다.
JAJUCreative본부, JAJU 운영본부는 JAJU본부로 통합하고 산하조직에 JAJU디자인담당을 신설하고 JAJU MD담당, JAJU마케팅담당을 추가하고 JAJU영업담당을 둔다. 또 뷰티&라이프부문 산하 Brand Export 담당을 신설한다. 국내 패션본부 산하 국내 패션담당을 신설하며 사업기획본부 산하 이커머스총괄을 신설하고 산하조직에 이커머스담당을 두도록 했다. 또 브랜드사업본부 및 산하조직을 해당 기능으로 조직 재편한다. 디지털전략담당은 이커머스담당으로 통합한다.
신세계사이먼은 지원담당과 개발담당을 개발/지원담당, 신설 재무담당으로 재편한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개발본부 산하 사업지원담당을 신설하고 재무담당과 지원담당을 지원담당으로 통합한다. 시그나이트파트너스는 기존 투자담당, 운영담당의 명칭을 투자총괄, 운영총괄로 변경한다.
백화점부문은 디지털 조직 강화을 강화하기 위해 총괄, 본부, 담당 체제 구축하고 기존 Digital Intelligence 총괄을 디지털&글로벌 총괄변경하고 산하조직에 디지털이노베이션본부,디지털이노베이션담당을 둔다. TF 조직을 신설해 뷰티전략TF, 비주얼전략TF를 신설했다. 경영전략실은 감사팀 편제를 조정해 기존 경영지원총괄 산하를 경영전략실장직으로 전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