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오 회장 상해 방문 비즈니스 점검

instagram facebook youtube
PEOPLE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최병오 회장 상해 방문 비즈니스 점검

정우영 기자 0 2024.10.17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중국 상해를 찾았다.

 

14일 형지엘리트의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본사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신축 사옥에 조성 중인 대규모 교복 쇼룸 구축 현장 등을 확인했다. 상해엘리트는 지난 2016년 최병오 회장이 오지택 빠오시니아오 회장과의 협력을 통해 불모지격이었던 중국 교복 사업 진출을 위한 합자법인을 설립한데서 출발했다.

 

합자법인 공식 명칭은 상하이엘리트의류유한회사이며 법인은 중국 상하이에 두었다. 이 회사는 형지엘리트가 50년 이상 축척해 온 교복 디자인의 노하우와 관련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빠오시니아오 그룹의 현지 영업 유통망 및 생산라인을 통해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대의 교복을 통해 중국 교복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었다.

 

또 최병오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으로 우리 섬유패션 기업의 중국내 비즈니스 상황을 점검하고 현지 시장 확대 및 국산 수출 진작을 위한 방안 마련에 분주했다.

 

 


14일에는 김영준 상해 총영사를 만나 현지 정책 동향에 대하여 청취하고 내년도 한국에서 개최 예정인 한중일 섬유산업협력회의 준비 현황을 공유했다. 더불어 미중 갈등 이후 가속화된 세계적인 중국 디커플링 현상으로 변화된 섬유패션 공급망 구조를 공유하고 우리의 대응방안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15일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2024 중국 상하이 섬유기계 전시회를 섬유패션기업인들과 참관하고 글로벌 섬유기계 동향을 살펴보며 설비개체 및 자동화 등을 통한 국내 생산성 향상에 대하여 업계 중지를 모았다.

 

같은 날 오후에는 정영수 코트라 상해 무역관장을 만나 중국 내수 활성화 정책 및 K-컬쳐 활성화 등을 통한 국산 섬유패션 프로모션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한국기업들이 중국내 다양한 협력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였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