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선 회장 대한민국 산악대상 수상

instagram facebook youtube
PEOPLE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강태선 회장 대한민국 산악대상 수상

강산들 기자 0 2024.09.12

강태선 BYN블랙야크그룹 회장이 지난 10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진행된 ‘2024년도 산악인의 날 기념식 및 제23회 대한민국 산악상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대한민국 산악대상을 수상했다. 

 

산악인의 날은 대한산악연맹이 1977915일 고 고상돈 대원의 대한민국 최초 에베레스트 등정을 기념해 제정한 날로 지난 2000년부터는 분야별로 우수한 업적을 이룬 산악인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산악상을 수여하고 있다.

 

전 대한산악연맹 부회장, 서울특별시산악연맹 회장을 역임한 강 회장은 지속적인 해외 고산등반 지원과 산악인 유가족 자녀 장학금 후원 등 산악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점과 대한민국 산악스포츠 발전에 크게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산악대상에 선정됐다.

 

또한 스포츠 클라이밍 꿈나무 후원, 스포츠 클라이밍팀 창단, 각종 국내, 국제대회 지속적 지원을 통해 스포츠 클라이밍의 저변을 넓히고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산악환경상에는 BYN블랙야크그룹의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운영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의 클린도전단이 선정됐다. 클린도전단은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200여 회, 9,0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전국의 산과 바다를 다니며 자연보호와 환경 정화를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