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패션유통 늬우스 25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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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추린 패션유통 늬우스 250324

패션쇼 0 14 03.24 21:53

<패션>

△ MZ들 "신선하네" 불티…불황 뚫고 '인기 폭발'한 제품

지난달 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1층 오픈스테이지에 ‘코치 태비샵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백화점에서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알짜 공간’의 주인공으로 코치를 내세웠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코치의 대표 제품인 태비백과 브루클린백 등이 인기를 끌어 팝업 기간(2월 21일~3월 3일) 코치 구매 건수가 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 코치, 잔스포츠, 롱샴 등 추억 속으로 사라진 ‘미들급’(중저가) 패션 브랜드가 부활하고 있다. 20~30년 전 유행한 베스트셀러 제품을 재해석하는 ‘노스탤지어 마케팅’을 앞세워 기성세대뿐 아니라 MZ세대까지 새로운 고객층으로 사로잡았다. 불황엔 익숙하고 검증된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지는 것도 이들이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요인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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