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역시 폴로 티셔츠!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여름에는 역시 폴로 티셔츠!

박정식 기자 0 2019.05.13

 

여름 날씨가 일찍 시작되면서 여름시즌 핵심 패션 아이템인 폴로셔츠가 일찍부터 패션시장을 주름잡고 있따.

 

업계에 의하면 최근 주52시간 근무제와 함께 워라밸을 중시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패션 스타일도 자연스럽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쿨 기능을 갖춘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비롯해 리넨, 대나무 등 천연 소재를 사용한 제품까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이런 기능성 제품들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폴로 티셔츠가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 폴로셔츠는 칼라와 단추가 달린 반소매 셔츠로 스타일링에 따라 스포티한 느낌부터 격식 차린 느낌까지 살릴 수 있어 널리 애용되는 하이브리드형 아이템이다. 올해는 면을 기본으로 면/폴리 혼방의 기본 소재를 비롯해 냉감 기능을 결합한 제품까지 다양한 폴로 티셔츠가 등장했다.

 

라코스테는 매년 폴로셔츠를 조명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이달 초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비주얼 및 영상 작품, 그리고 이번 시즌 폴로 컬렉션을 전시해 화제를 모았다. 전시 제품 중에는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과 콜라보레이션한 폴로셔츠도 선보였다.

 

랄프로렌은 기능성에서 더 나아가 친환경 폴로티셔츠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달 플라스틱 병 재활용 단체인 퍼스트 마일(First Mile)과 협업해 어스 폴로(Earth Polo) 티셔츠를 선보였다. 플라스틱 병에서 뽑아낸 섬유와 천만을 사용하고 염색 과정에서도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니클로는 더워지는 날씨에 맞춰 쾌적한 착용감을 위한 다양한 소재로 만든 남성용 폴로셔츠 전 상품을 10일부터 16일까지 1만원 할인한 19,9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작년 처음 출시된 에어리즘 폴로셔츠는 피부에 자극을 주는 습기와 열기를 호흡하듯 방출하는 기능성 소재 에어리즘을 적용해 흡한속건 기능과 매끄러운 촉감,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지유(GU)’가 선보인 3가지 스타일의 남성용 GU DRY 폴로셔츠는 높은 가성비가 장점이다. 2만원 이하 가격대에 제공되지만 튼튼한 소재로 구김이 적으며 넓은 면적의 십자형 이형단면실을 사용해 우수한 속건성을 갖추었다.

 

네파는 트라이자 칠(Trizar Chill) 원사를 사용해 햇빛을 반사하고 쿨링 효과를 내는 프레도 폴로티셔츠를 출시했다. 가격은 69,000원으로 현재 출시를 기념해 2개 구매 시 109,000원에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K2’는 냉감, UV 차단, 흡습속건 기능이 우수하여 시원하고 쾌적할 뿐 아니라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여름휴가나 출장지 등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폴로티셔츠 3종을 출시했다. 비즈 리넨 반팔 폴로티는 식물 마에서 얻을 수 있는 섬유로 땀 흡수가 뛰어난 리넨 소재가 적용된 제품으로 청량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모노 아이스 심플 반팔 폴로티는 경량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여성용 반팔 폴로티로 전체 타공 처리를 통해 통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밀레는 여름철 야외활동 시 필요한 통풍 기능을 갖춘 기능성 폴로 폴로티셔츠를 출시했는데 여성용 아미 카라 티셔츠는 냉감 원사를 혼합 직조해 입는 즉시 시원한 감촉을 느낄 수 있으며, 남성용 아벨 카라 티셔츠는 신축성이 뛰어난 레이온 혼방 소재를 사용해 역동적인 동작을 취할 때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아이더는 올 여름 아이스 폴로 티셔츠를 출시했는데 이 제품은 아이더만의 우수한 냉감 기술력인 아이스티(ICE-T)를 여름철 활용도가 높은 폴로 티셔츠에 접목시킨 기능성 제품으로 여름 시즌 내내 실용적으로 연출하기 좋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