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업 마크비전(대표 이인섭)이 스웨덴 뷰티테크 브랜드 ‘포레오’와 글로벌 IP 보호 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체계적인 IP 보호 전략을 위한 상생 협력을 이어간다. 마크비전과 ‘포레오’는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 소셜미디어(SNS)에 판매되고 있는 ‘포레오’ 위조상품 탐지 및 제거 △지식재산권(IP) 보호를 위한 전략적 포트폴리오 구축 △검색 엔진을 통한 가품 유통 현황 파악 및 인사이트 제공 등 다양한 협업방안을 적극 모색한다.
마크비전은 이번 협약으로 뷰티테크 업계의 위조상품 패턴을 분석,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수집하는 동시에 IP 모니터링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파트너십을 통해 형성된 탄탄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자사 SaaS 제품의 적용 스펙트럼을 넓혀가며 영향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포레오’는 위조상품 제거과정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IP 포트폴리오를 온전히 통제하고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 보호 및 소비자 피해를 방지함으로써 최적화된 뷰티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크비전은 이커머스 사이트를 포함한 전세계 26개국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위조상품 적발 및 삭제 신고를 자동화해주는 AI 기반 모니터링 서비스 마크커머스와 온라인 상 불법 콘텐츠를 감식 및 차단해주는 마크콘텐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97% 이상의 정확도로 가품을 모니터링 및 제거하는 AI기반 위조 탐지 기술을 바탕으로 패션, 가전, 푸드, 생활용품 등 다양한 협회 및 단체들과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포레오’는 스웨덴에서 탄생한 뷰티테크 브랜드로 자연과의 동행을 지향하며 ‘일상 속 자연스러운 뷰티 혁신’이라는 철학을 제품에 담아내고 있다. 현재 업계 최초 실리콘 클렌징 디바이스 루나로 압도적인 1위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며 뷰티 테크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스웨덴의 기술력을 담은 스마트한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한다.
한편 마크비전은 이달 초 DST글로벌,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등 유수의 벤처캐피털로부터 혁신적인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받으며, 26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