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가 지난 20일 2022 스타일넷×블랙야크 협업 패션 아트워크 콘테스트 수상작을 발표했다.
사회적 분위기와 MZ세대의 관심사에 맞추어 ①엔데믹 시대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 ②친환경 아웃도어 활동을 주제로 한 올해 콘테스트는 디자인 크리에이터들의 높은 참여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은 77개 작품이 출품되었다.
해당분야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창의적이면서도 주제와의 적합성을 잘 드러낸 작품 21점을 선정하였고 순위에 따라 대상(2명), 최우수상(4명), 우수상(5명), 장려상(10명)을 수여한다.
최종 수상작 21점 중에서 ‘Upcycling’과 ‘Re,quin’ 두 작품이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Upcycling’은 재활용을 통해 새로운 생명을 얻은 캔과 페트병 캐릭터들이 친환경 아웃도어를 즐기는 모습을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표현하였다.
‘Re,quin’은 바닷속 최상위 포식자인 상어도 쓰레기 앞에서는 무력하다는 의미심장한 내용을 담아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과 친환경 아웃도어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는 일러스트다.
최종 수상작 21점은 스타일넷 디자인 아카이브에 등록되고 일부 작품은 맞춤형 아트워크 주문생산 시스템과 연계하여 블랙야크 브랜드의 티셔츠로 생산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