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가 뛰어난 방수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된 고기능성 MTB 라인 더트 로머 스톰 시리즈를 선보인다.
더트 로머 스톰 시리즈는 ‘파타고니아’의 MTB 라인 중 가장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한 컬렉션이다. 내구성과 방수 기능이 뛰어난 쉘 원단으로 만들어져 비바람과 눈보라 등 악천후 속에서도 외부 영향을 덜 받고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으며 뛰어난 신축성으로 험준한 산악 지형에서도 움직임이 편하도록 디자인되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더 줄이기 위해 전 제품이 과불화화합물이 들어있지 않은 내구성 발수 처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파타고니아’는 아웃도어 의류의 방수 기능을 위해 많이 쓰여온 과불화화합물이 수질 오염과 환경호르몬을 유발하는 등 환경에 유해한 심각성을 깨닫고 이를 줄이기 위한 대체 처리 기능을 오랫동안 연구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부터 PFC-Free DWR 처리가 적용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시즌 ‘파타고니아’ 아우터 제품의 76%까지 적용 비중을 늘렸다.
더트 로머 스톰 시리즈는 남성, 여성용 재킷과 팬츠 제품으로 구성되며 총 4종으로 출시된다. 대표제품인 멘즈 더트 로머 스톰 재킷은 가볍고 방수가 뛰어난 MTB 전용 재킷으로 비나 눈이 오는 추운 날씨에 착용하기 좋다. 방수와 투습 기능이 뛰어난 3레이어 H2No 퍼포먼스 스탠더드 쉘 원단과 땀 흡수와 신축성이 뛰어난 리사이클 나일론 스트레치 겉감 사용으로 장시간 라이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재킷을 뒷주머니나 후드에 작게 말아 넣을 수 있어 착용하지 않을 때 휴대가 간편하며 후드는 한 손으로 당겨 조일 수 있어 라이딩 중 주변 시야 확보에 용이하다.
멘즈 더트 로머 스톰 팬츠는 가벼우면서도 통기성과 신축성이 뛰어나 추운 날씨로부터 몸을 지켜주고 안정감 있는 페달링을 돕는 라이딩 팬츠다. MTB 전용 오포셋 허리 밴드가 내장되어 있어 바지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손쉽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며 무릎 높이까지 올라오는 지퍼를 통해 신발과 패드를 벗지 않고 바지를 갈아입기가 쉬운 것이 특징이다.
또 더트 로머 스톰 시리즈 전 제품은 공정 무역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제작되었다. ‘파타고니아’는 생산 노동자들의 삶과 노동 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2014년부터 공정 무역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으며 64,000명 이상의 노동자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