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의 말본 익스프레스 서비스(Malbon Express Service, MES)를 9월 15일부터 확대 시행한다.
MES는 ‘말본골프’가 골프웨어 업계 최초로 도입한 빠른 배송 서비스다. 여기에 ‘말본골프’만의 힙한 골프웨어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큐레이션 개념을 접목해 지난 4월 첫 선을 보였다. 이후 어떤 제품을 살지 고민하는 시간을 아끼고 당일 제품수령 등 편의성에 대한 실제 이용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높은 만족도는 곧 MES 중복이용으로 자연스레 연결됐다. 2~5회 등 중복구매고객이 MES 전체 이용고객 중 약 10%를 차지한 것. 프로그램 첫 도입 후 5개월만에 주문 가능 요일 확대시행 등 골프 라운딩 하기 좋은 가을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MES를 시작한다. 이를 통해 ‘말본골프’는 고객 요구에 한발 앞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리딩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MES의 가장 큰 장점인 최대 1일 이내 빠른 배송 원칙은 하반기에도 이어간다. 오전 8시 이전 구매 시 당일 제품 수령이 가능하다. 오전8시 이후 구매했다면 익일 배송된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MES의 핵심은 더 많은 소비자가 더 쉽게 이용하도록 접근장벽을 낮추고 온라인 쇼핑의 편의성을 오프라인에서의 새로운 고객경험으로 진화시킨 콘텐츠 개발에 공을 들인 점이다. 우선 서비스 이용장벽을 낮추기 위해 주문 가능 요일을 대폭 확대했다. 제품주문 가능요일을 기존의 3일(수~금)에서 주 5일제(월~금)로 늘린 것이다.
편의성에 집중한 온라인의 쇼핑경험을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한 고객감동으로 잇기 위해 MES고객 전용 패키지도 개발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전담 배송요원이 ‘말본골프’ 로고 래핑 전담차량으로 도어 투 도어로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도 강화했다. 또한 상반기 진행한 MES 소비자 피드백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MES 전담 고객센터 전담인력을 보강해 배송안내 등 구매고객 문의에 보다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