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엠케이(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가 롯데 잠실점에 ‘나이키’의 키즈 메가스토어 ‘나이키키즈 바이 플레이키즈’ 1호점을 내일(2일) 공식 오픈한다.
이번 매장은 부모와 아이 모두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181㎡(약 55평) 규모의 넓은 공간으로 구성됐다. 키즈 스포츠 단일 브랜드로서는 백화점 매장 최대 수준의 규모다. 한세엠케이의 플레이키즈프로는 ‘나이키키즈’ 전문 매장에 대한 높은 고객 수요에 주목해 나이키코리아와 손잡고 키즈 라인 전문 메가스토어 런칭을 기획했다.
‘나이키’의 정통성을 잇는 국내 최대의 키즈 라인 매장인 만큼 의류부터 신발까지 ‘나이키’ 및 조던의 다양한 키즈 제품군을 한 곳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의류 및 신발 비중은 5:5로 구성해 브랜드 핵심 상품군인 신발 카테고리를 더욱 강화했다. 이 밖에도 매 시즌 이슈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은 물론 조던 시리즈, 에너지 라인, 퍼포먼스 캡슐 등 한정판 상품을 보다 다채롭게 선보인다. 0세에서 15세까지 폭넓은 키즈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밀레니얼 부모를 중심으로 고객의 이목을 대거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 구성 역시 나이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특화했다. 외벽에는 ‘나이키’의 감성을 디지털로 표현한 미디어 파사드로 연출했으며 매장 입구 역시 ‘나이키’ 스우시 로고를 형상화해 디자인했다. 내부는 나이키존, 조던존으로 공간을 분리해 각 브랜드가 한 눈에 들어오도록 꾸몄다. 러닝 트랙을 연상케 하는 매장 중심부의 슈즈존, 제품 구매 후 직접 커스텀이 가능한 커스텀존 등도 함께 배치했다. 이 밖에 재사용 섬유 패널과 의류를 리사이클링해 만든 소품 등 재사용 자재를 활용해 인테리어 전반에 친환경적 요소를 접목했다.
플레이키즈프로는 ‘나이키키즈’ 메가스토어 공식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먼저 매장 내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킬볼 또는 조던 카드지갑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쑥쑥포인트멤버십 고객이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12일까지 운영한다. 이에 더해 3일부터는 일명 범고래라는 애칭으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나이키’ 덩크로우GS 사이즈 100족을 한정 판매하는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공식 오픈일인 2일에는 CJ온스타일의 현영한 초이스와 함께 하는 특별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나이키키즈’ 윈드러너, 다운 점퍼, 조던 상하의세트 등 주요 인기 상품을 큰 폭의 할인가에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 인증을 보낸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나이키’ 에어맥스(10명), 점프맨X나이키백팩(30명)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