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회장 박만영)가 주관하는 2022 패패부산(부산국제섬유패션전)을 오는 10월 20일부터 10월 22일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3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는 국내 유일의 신발, 섬유, 패션 복합 전시회로서 첨단 기능성 섬유소재, 신발, 산업용소재, 패션의류, 패션잡화, 한복, 액세서리 등 총 280개 업체, 565여 부스참가 예상으로 다양한 아이템 구성으로 바이어 및 참관객들의 풍부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국제섬유패션전 주관사인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관계자는 섬유패션 브랜드들의 판로 개척 및 사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부대행사로 OOTD BATTLE, 포토매틱 인생네컷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및 패션체험, 바이어 매칭 수주 상담회, 유튜브 기업홍보 영상 촬영, 섬유패션업계 투자유치전략, 패션전 블랙프라이데이, 전국대학생패션연합회 O.F.F 동아리 테마관, 부산 텍스타일 초대작가전, 대한민국 전통의상 공모대제전, 부산 텍스타일 디자인대전, 친환경 라이프존, D3DX블랙야크X한국섬산연 디지털 체험관, 스톡패브릭쇼룸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바이어 매칭 수주상담회는 무신사, 원더플레이스, 잇미샤, 스타일쉐어, 롯데쇼핑, 에이블리 등 20명 내외의 바이어가 참석하여 브랜드 컨셉, 스타일, 제품 등을 통한 사전 매칭작업을 통해 최대의 바이어 매칭 및 상담 성과를 목표로 한다.
이외 방문객을 위한 FOR YOU존에는 아웃핏배틀코리아와 협업하여 OOTD 배틀을 조성하여 본인의 룩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뿐만 아니라 64강전 배틀을 통한 우승자를 선정하여 총 200만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요즈음 MZ세대의 문화생활 중 하나인 포토매틱 인생네컷 촬영 기회를 제공하여 2022 패패부산에서의 본인의 모습을 남길 수 있는 추억을 제공한다.
빅브랜드존에서는 부산을 대표하는 스포츠 아웃도어를 넘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콜핑’, 신사의 품격을 높여주는 ‘파크랜드’, 여성 어덜트 캐주얼 1등 브랜드인 ‘크로커다일레이디’와 비비드한 컬러감과 유머러스한 아트워크가 절정인 골프웨어 ‘까스텔바작’ 등 브랜드를 전개하는 형지, 잘 만들어진 품질의 가치를 최우선시 하는 동시에 균형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세정, 그린조이까지 5대 빅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에서 지원하는 유튜브 기업홍보 영상촬영은 전시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에 대해 5~10분간 기업 홍보 영상 및 임직원 인터뷰를 통해 현재 글로벌하게 활성화 되고 있는 유튜브 영상 홍보의 기회를 제공한다.
유튜브 촬영을 통해 전시회의 참여하는 모든 신진디자이너 및 기업 등을 소개와 현재 변화하고 있는 패션업체들의 동향을 MZ에게 SNS로 전파하여 그들의 안목을 넓혀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