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이후 늦은 휴가를 떠나는 사람이 상당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캐치패션(대표 이우창)이 지난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내 최대 여행 포털사이트 모두투어와 함께 각 사 회원을 포함한 25세부터 45세까지 총 2920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트렌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휴가 일정을 묻는 질문에 10명 중 6명이 7월(19.7%)과 8월(41.5%)이라고 답했는데 9월 이후로 계획했다는 이들도 35%로 높게 조사됐다. 코로나 재확산, 이른 추석 연휴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또 휴가계획이 없다(3.8%)는 응답자도 있었다.
휴가기간은 4~6일(46.5%)이 가장 많았고 1~3일(38.2%), 일주일 이상(15.3%) 순으로 나타났다.
휴가 여행지로 여전히 국내여행 비중이 높지만 해외여행 수요도 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여행(60.7%)을 계획한 이들이 여전히 많은 가운데 해외여행을 선택한 응답자도 21%에 달했다. 세부적으로 동남아, 괌, 사이판(13.9%)과 하와이, 유럽, 미국(7.1%) 순이었고 호캉스(11.8%), 근교 나들이(3.6%), 집에서(2.9%) 등 가벼운 휴가를 선택한 응답자도 많았다.
캐치패션은 여름휴가 쇼핑 트렌드에 대해 분석하기 위해 자사 고객 1750명을 대상으로 추가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올 여름 구매한 쇼핑 아이템(중복응답)으로 원피스, 반바지 등 데일리 착용도 가능한 여름 패션의류(22.2%)가 1위로 꼽혔다. 2위는 액세서리 등으로 포인트 패션에 힘주는 여름 시즌 특성이 반영돼 모자&가방(16.3%)이 차지했다. 이어 여름 슈즈(15.1%), 수영복 등 비치웨어(14.5%), 편안한 라운지웨어(11.3%) 순으로 나타났다.
쇼핑 아이템 주 구매처로는 패션/명품 플랫폼이 48%로 절반에 육박했고 네이버쇼핑(15.2%), 백화점(10.3%), 편집샵 등 오프라인 매장(10%)이 뒤를 이었다.
여름 아이템 카테고리별로 구매하거나 선호하는 브랜드는 비치웨어 ‘가니’, 라운지웨어 ‘스포티앤리치’, 데일리패션 ‘아크네 스튜디오’, 슈즈 ‘나이키’, 패션 주얼리&액세서리 ‘자크뮈스’, 패션잡화 ‘보테가 베네타’, ‘셀린느’, 아이웨어 ‘젠틀몬스터’가 각 아이템별 1위로 선정됐다.
캐치패션은 모두투어와 함께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펜디’ 미니 선샤인 쇼퍼백을 제공한다. 31일까지 모두투어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모두투어 회원 구매 시 5% 추가 할인 혜택과 신규 가입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2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캐치패션 홈페이지에서는 올여름 인기템 시즌오프 세일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