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 2Q 매출 2512억 영업益 102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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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원 2Q 매출 2512억 영업益 102억

박정식 기자 0 2022.08.16

신원이 지난 2분기 매출 2,512억원영업이익 102억원(연결기준)을 기록, 실적이 크게 상승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2,107억원 대비 19.2%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 50억원에서 102억원으로101% 증가했다특히 상반기 만에 영업이익 219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216억원)을 넘어섰다.

 

신원은 수출부문의 호조에 힘입어 2분기에도 성장을 이어갔다수출부문은 2분기에 매출 1,992억원영업이익 8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9%, 17.6% 증가했다수출부문의 1, 2분기 연속 성장에는 엔데믹 이후 리오프닝 효과와 더불어 지난해부터 이어진 생산기지 다각화와 스마트팩토리 도입친환경 설비 투자 등 변화하는 환경과 고객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수출부문은 2030 글로벌 사업혁신 로드맵을 통해 공급망 강화를 위한 생산기지 조정 및 섬유 스트림 투자 확대가 매출 상승을 주도했다최근에는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대응하고자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국제분쟁 및 인플레이션 압박 등으로 인한 고객사들의 근거리 아웃소싱 요청 증가로 중미 지역에 친환경 소재개발이 가능한 원단공장 설립을 추진 중이다최대 거래처인 미국 시장과 가까운 중미 지역의 신규 투자를 강화해 원활하고 탄력적인 공급을 이어갈 계획이다.

 

내수 패션사업부문은 2분기 매출 52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20.6% 성장했다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19억원에서 올해 19억원을 기록 200% 늘며 흑자로 전환했다.

 

이 같은 성장은 베스띠벨리지이크의 약진에서 비롯됐다. ‘베스띠벨리지이크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35% 증가하며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특히 베스띠벨리4~6 2분기 기간 동안 기록한 월 매출은 지난 2013년 이래 동월 대비 최고 매출이었다.  

 

온라인 전용 상품 강화와 판매 채널별 마케팅은 베스띠벨리의 온라인 매출을 큰 폭으로 끌어올렸다. ‘베스띠벨리는 신원의 온라인 종합 패션 플랫폼 쑈윈도를 비롯해 퀸잇티몬 등을 통해 다채로운 온라인 전용 상품을 선보였고 채널별 단독가를 진행하는 등의 마케팅을 펼쳐왔다그 결과 베스띠벨리 4~6월 온라인 채널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74%, 163%, 113% 늘었다.

 

지이크는 고급화와 캐주얼 라인 강화를 통해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범위를 확장한 것이 주효했다특히 직장인들의 자율 복장 문화 확산과 편안한 의류를 선호하는 MZ세대의 증가는 지이크의 캐주얼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 ‘지이크는 내년도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수트와 캐주얼의 독립성을 강화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어가겠단 계획이다.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온라인에 힘을 쏟은 것도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쑈윈도는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 입점은 물론 검색 기능 강화상세한 제품 및 리뷰 컨텐츠 확보, CX 개선 등 쇼핑의 전 영역에서 빠르고 편리하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다그 결과 쑈윈도의 2분기 방문자 수 트래픽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었고 매출은 144% 성장하며 신원의 새로운 캐시카우로 성장하고 있다.  

 

신원 관계자는 “전세계를 덮치고 있는 경제 이슈로 하반기에도 원자재와 물류비 인상 등이 이어질 전망이기 때문에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의 의류 소비가 둔화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중장기적인 사업계획을 구상하고 있다. 과테말라와 니카라과 현지 공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 시공을 올해부터 시작해 2030년까지 연간 33%의 탄소배출량을 줄일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ESG 경쟁력과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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