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두둑한 디자이너 전략 투자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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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두둑한 디자이너 전략 투자 효과

정우영 기자 0 2022.08.11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가 대규모의 투자와 전략적 지원을 펼치며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성장에 힘을 더하고 있다. 

 

하고엘앤에프는 그 동안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브랜드들의 매출이 전년 대비 152% 이상 증가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패션 업계에서 주목받는 브랜드들이 투자 포트폴리오 내 다수 자리잡은 점도 눈길을 끈다. ‘마뗑킴’, ‘보카바카’, ‘빈티지헐리우드 2030 MZ세대를 중심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들이 하고엘앤에프와 함께하고 있다.

 

브랜드별 성과도 눈부시다. ‘마뗑킴은 올해 말까지 연 매출 500억을 목표로 할 정도로 고속 성장을 이뤘다. ‘보카바카빈티지헐리우드역시 지난해 7월 투자 이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 중이다

 

이밖에도 ‘더블유엠엠 스튜디오스’, ‘엘이이와이’, ‘제이청등 유수의 디자이너 브랜드들에 투자를 단행하며 업계 이목을 끌고 있다.

 

 

한편 하고엘앤에프는 인큐베이션 및 온오프라인 유통망 운영, PB 브랜드 사업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시장 전반을 키워나가는데 주력해 왔다특히 지난 2020년 초 대명화학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은 이후 총 14개 법인 27개 브랜드에 투자를 진행하며 더욱 적극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비중은 여성복이 90% 이상으로관련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투자 실적을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패션 플랫폼 하고재고 없는 자사 오프라인 복합 매장 #16 등 하고엘앤에프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안정적 매출 확보의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실제 플랫폼 하고는 차별화된 아이덴티티 및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약진에 힘입어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배 이상 늘었다올 상반기에는 사이트 내 라이브 방송을 도입하는 등 브랜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활로를 계속해서 넓혀나가고 있다. #16 역시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올 하반기 매장을 추가 확대 계획에 있다.

 

앞으로도 하고엘앤에프는 브랜드 인큐베이터로서 자사 노하우와 브랜드 잠재력 간의 강력한 시너지를 이끌어내는데 집중할 계획이다이를 통해 2~3년 내 브랜드 총 매출 3000억 이상 돌파와 함께 향후 1조 이상 기업 가치 브랜드 밸류를 보유한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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