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리스 주얼리 브랜드 ‘아베크띵’가 미술계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스틸페인팅 아티스트 강민기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아트비치를 오픈했다.
‘아베크띵’ 주얼리 제품들과 강민기 작가의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해변 전시 공간으로 구성된 아트비치 팝업스토어는 경품 추첨 및 타투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뿐 아니라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조형물과 스틸페인팅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다채로운 재미를 더한다.
아트비치 팝업스토어의 특별함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아베크띵’과 강민기 작가는 UN 피스코의 청년봉사단과 함께 해변 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플로깅을 진행했다. 이에 대한 봉사 활동증명서가 NFT로 발급되기도 한다. 재미 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한 새로운 업사이클링 팝업스토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것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아베크띵’은 패션은 물론 사회, 문화, 환경 그리고 동시대적 이슈를 관심 있게 바라보고 ESG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브랜드다.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해 주얼리를 만들거나 유기견 캠페인 등에 참여하고 있다. 강민기 작가와 같은 신진 아티스트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아름다운 해변을 가꾸는 의미 있는 일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