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플레이어 거래액 30% 증가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무신사 플레이어 거래액 30% 증가

정우영 기자 0 2022.08.10

무신사의 스포츠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플레이어가 오픈 3개월만에 스포츠 관련 용품 및 의류 거래액이 30%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 플레이어는 지난 4월 런칭 이후 6월말까지 약 3개월간의 거래액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414~630) 무신사 스토어의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보다 37% 늘어났다.

 

스포츠 카테고리에 특화된 전문관 서비스로 선보인 이후 UI/UX 개편, 전문적인 스포츠 콘텐츠 제공 등을 고객에게 어필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신규 브랜드 입점, 종목별로 맞춤형 마케팅과 기획전 등을 진행한 것도 거래액 증가에 힘을 보탰다.

 

무신사 플레이어를 런칭한 이후 무신사에서 판매하는 스포츠 관련 브랜드도 늘었다. 지난해까지 무신사 스토어에서 스포츠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브랜드는 400여개였으나 현재는 약 600개 브랜드가 무신사 플레이어에 입점해 스포츠 영역이 확대된 것이다.

 

주요 스포츠 브랜드는 아디다스’ ‘푸마’ ‘아레나’ ‘K2’ ‘스노우피크’ ‘언더아머’ ‘윌슨’ ‘요넥스등으로 축구, 테니스, 피트니스, 아웃도어, 캠핑 등의 종목을 취급하는 곳들이다. 무신사 플레이어는 올 연말까지 입점 브랜드를 80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6월말까지 무신사 플레이어 오픈 이후 품목별 거래액 성장률을 살펴보면 피트니스 용품(518%), 수영복/래시가드(343%), 등산/트래킹화(300%), 유니폼(188%) 등에서 고른 성장세가 나타났다. 아울러 캠핑용품 거래액도 617% 증가할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종목별 거래액 성장률 측면에서는 테니스, 배드민턴, 수영 등에서 고른 증가세가 나타났다. 무신사 플레이어 오픈 이후 배드민턴 관련 품목 거래액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월 평균 거래액 성장률 약 142%를 기록했다. 또 테니스 상품 거래액도 월 평균 약 51% 늘었다. 이 외에 서핑과 수영 관련 상품 거래도 4월부터 6월까지 월 평균 100% 이상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무신사 플레이어는 스포츠 시장 자체를 확대하고 건전한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에도 주력하고 있다. 러닝, 피트니스, 캠핑 등 주요 종목별로 스포츠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즐기는 사람들의 스토리를 풀어낸 플레이메이커가 대표적이다. 또 축구, 농구 등 여럿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동호회를 소개하고 알리는 플레이 투게더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