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해법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카페24,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해법

B급인생 0 2019.05.01

 

카페24가 인플루언서들이 이커머스 시장으로 진출해 성공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지난 4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인플루언서를 위한 커머스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내로라하는 국내 대표 인플루언서들이 카페24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과정과 이커머스 핵심 전략 및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잇포유(eatforu.com)의 대표이자 3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밴쯔(본명 정만수)’ 핑크시크릿(pinksecret.co.kr)을 운영하며 13만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확보한 핑시언니(본명 박현선)’ 국내 최초 디자이너 란제리 브랜드를 만든 비나앤코(vinaandco.com)의 디자이너 셀럽 비나 정(본명 정지영)’ 핑크원더(pinkwonder.co.kr)를 운영하며 20~30대 여성 뷰티 멘토로 각광 받는 뷰티 크리에이터 원더언니(본명 최금실)’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해 성공 노하우를 발표했다.

 

밴쯔는 스스로가 브랜드라는 생각으로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하고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쇼핑몰 사업을 진행했다. 인플루언서가 창업을 할 거라면 스스로 브랜드라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소비자들이 진정성을 알아줄 것이다고 말했다.

 

비나정은 “SNS 마켓을 전문화하고 싶다면 쇼핑몰 구축을 권장한다. 내가 사용하는 물건이 무슨 원료로 어떠한 과정을 통해 만들어졌는지 궁금해하는 스마트 컨슈머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쇼핑몰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나눌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인플루언서들이 손쉽게 이커머스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카페24 서비스와 기능도 공개됐다. 빠르고 정확한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이 가능한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자동 분석 서비스 에디봇(Edibot)’ 실시간 상품별 유입자, 구매전환율 등 고객반응 확인이 가능한 빅데이터(Bigdata) 기반 사용자 상품 분석 서비스 세라(SERA)’ 등 상품판매 증대, 운영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서비스와 함께 인플루언서 커머스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 공개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