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의 시대, 패션도 달라진다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메타버스의 시대, 패션도 달라진다

강산들 기자 0 2022.05.16

 

 

메타버스가 전 산업계의 화두로 등장하며 NFT 발행, 확장현실(XR) 기술을 적용한 패션쇼, 버추얼 인플루언서 기용, 가상현실 스토어, 3D 쇼룸, 증강현실) 가상 피팅 서비스 등 패션업계에서도 다양한 메타버스 세계가 등장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도 이 같은 현상에 발맞춰 다양한 가상세계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업계 최초로 샤이고스트스쿼드와 협업했다. 샤이고스트스쿼드는 유명 크리에이터와 블록체인 전문가가 만든 인플루언서 기반의 NFT 브랜드로 대부분의 유저들이 유령 캐릭터를 자신의 첫 NFT로 소유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해 활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실과 웹 3.0의 브릿지 역할을 하는 샤이고스트스쿼드를 활용해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더 풍요롭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오롱스포츠NFT 컬처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 커뮤니티 형성에 열정적인 샤이고스트스쿼드 프로젝트와 협업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코오롱스포츠X샤고스 모델 선발대회도 진행 중이다. 8마리의 샤이고스트를 오디션을 통해 선발, 광진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커먼그라운드의 파란 컨테이너 벽에 홀더번호와 그래피티를 새기는 이벤트다. 추후 코오롱스포츠는 샤이고스트스쿼드와 함께 NFT 발행을 비롯한 상품 및 굿즈 제작,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까지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은 올해 앰배서더인 와키즈 멤버로 버추얼 인플루언서 수아를 발탁했다. 평소 골프가 취미인 수아가 직접 콘테스트에 참여, 65:1의 경쟁률을 뚫고 와키즈로 선정됐다. 최근 공개한 와키즈 라운딩에 나선 수아 사진은 가상인지 실제 인물인지 분간할 수 없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모습이 눈길을 끈다. 앞으로도 은 와키즈에 합류한 수아와 함께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선보이며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할 예정이다.

 

코로나19가 만든 비대면 디지털 환경은 강의 또한 메타버스로 소환했다.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는 지난 2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MZ세대가치소비의 중심! 지속가능 패션 브랜드 [래코드 RE;CODE]’ 패션토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인플루언서 핀님의 초대로 진행된 메타버스 환경에서 래코드 브랜드를 소개하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 것이다.

 

 


이외에도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VR SPACE 플로럴 원더랜드를 선보인다. 플로럴 원더랜드는 쿠론이 올 봄여름 디자인 테마인 플라워 가든에서 영감을 받아 손정민 아티스트와 협업해 선보인 아트 & 문화 결합 프로젝트다. 플로럴 원더랜드 VR GARDEN에서는 뮤즈 신민아가 호스트로 등장, 3가지의 각기 다른 플로럴 원더랜드를 인터렉티브하게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쿠론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플로럴 원더랜드 AR 필터를 제공, 손정민 작가의 플라워 아트웍과 함께 셀피 촬영이 가능하게 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