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MZ세대 덕에 신발 매출 83% 상승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K2’ MZ세대 덕에 신발 매출 83% 상승

강산들 기자 0 2022.05.04

 

 

최근 산린이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아웃도어에 입문하는 MZ세대의 구매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K2’가 지난 3~4월 주력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클라우드의 구매 고객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전체 구매 고객 중 30대 구매 비율이 가장 높고 그 중에서도 30대 남성 구매율이 가장 높다고 발표했다.

 

30대 구매 고객 증가는 아웃도어 신발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코로나 이전인 20193~4월 대비 올해 3~4월 신발 매출은 동기간 대비 83% 신장했다.

 

 


‘K2’는 아웃도어에 입문한 젊은층의 증가와 함께 아웃도어 신발의 기능성과 일상생활에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을 갖춘 가벼운 하이킹화를 찾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플라이하이크가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했다.

 

플라이하이크 시리즈는 지난해에만 22만족 이상 판매된 ‘K2’의 베스트셀러로 일상과 아웃도어에서 신기 좋은 신발로 인기를 얻었다. 올해 출시한 주력 제품 플라이하이크 클라우드 역시 3월 출시 후 두 차례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현재까지 5만족 이상 팔려나가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