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라웨어’ 일본 찍고 글로벌 시장으로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뮬라웨어’ 일본 찍고 글로벌 시장으로

강산들 기자 0 2022.05.04

 

 

뮬라웨어가 일본 현지에 브랜드 단독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뮬라웨어4월 초 가고시마 센테라스 텐몬칸에 이어 4월 말 도쿄 카메이도 클락에도 단독 매장을 선보였다. 이들 모두 최근 새롭게 문을 연 지역 거점 대형 복합 쇼핑몰이자 높은 주목을 받고 있는 핫플레이스에 자리해 눈길을 끈다.

 

특히 센테라스 텐몬칸은 가고시마 미나미큐슈시 번화가 중심에 위치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새롭게 떠오르는 종합 쇼핑몰이다. 뮬라웨어는 이 곳에 입점한 유일한 피트니스 전문점으로 지역 고객들에게 오픈 직후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쿄 카메이도 클락점 또한 도심 내 고객들에게 고유의 우수한 품질과 트렌디한 디자인 등을 선보이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일본 피트니스 시장은 건강을 지향하는 트렌드를 배경으로 몇 년 새 지속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요가 스튜디오, 서킷 짐 퍼스널 트레이닝 등 고객 니즈에 발맞춘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이 등장함에 따라 피트니스 전문웨어, 애슬레저룩 등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뮬라웨어는 이러한 시장의 잠재 가능성에 주목해 지난해 오사카와 삿포로 등지에서 팝업스토어를 시범 운영한 바 있다. 당시 현지 고객들은 높은 만족도 및 재구매율 등 긍정적 반응을 보였으며 이는 이번 매장 런칭의 결정적 계기가 되었다. 실제로 뮬라웨어를 접한 일본 소비자들은 부드러운 착용감과 신축성, 몸을 탄탄하게 잡아주면서도 압박감 없이 움직임이 편안한 점 등을 매력 포인트로 꼽았다.

 

고객 호응을 바탕으로 한 일본 시장 내 온오프라인 추가 진출도 예정 중이다. 특히 현재 운영하는 라쿠텐 온라인몰 이외에도 아마존, 조조타운 등 유력 이커머스 입점 확대도 고려하고 있다. 요가에 관심이 높은 시장 특성에 발맞춰 전문 요가 웨어 브랜드이자 라이프스타일과 융합이 가능한 에슬레저 웨어 브랜드로서 고객을 중점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피트니스 센터 및 요가, 필라테스 강사 제휴를 통한 영업 확대, SNS 마케팅 등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뮬라웨어는 이외에도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한국과 체형이 비슷한 고객들이 많은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글로벌 시장 타진을 이어가고 있다. 싱가포르에는 지난해 만다린갤러리, 푸난몰 등 두 곳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작년 11월에는 대만 원더랜드에서 야외 요가체험을 즐길 수 있는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 밖에도 2023년까지 말레이시아, 대만 등지에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에 있다.

 

국내 역시 D2C 자사몰을 중심으로 높은 반응을 얻은데 더해 소비자 접점 차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국내에서만 오프라인 매장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했을 정도로 고객 반응이 좋은 만큼 향후 오프라인을 통한 자사몰로의 유입도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