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Z세대 러블리마켓 연동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카페24 Z세대 러블리마켓 연동

정우영 기자 0 2022.05.02

카페24(대표 이재석)가 최근 자사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Z세대 패션 전문 마켓플레이스 러블리마켓을 연동했다. 

 

카페24 마켓플러스는 70여개의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에서 한 번에 상품을 판매하도록 지원하는 통합관리 서비스다. 예비 초보 사업자는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등 원하는 마켓에서부터 무료로 손쉽게 상품 판매를 시작할 수 있다. 사업 성장에 따라 글로벌 진출이 필요하다면 일본 라쿠텐, 동남아시아 쇼피 등 각국 마켓에서의 매출 신장이 가능하다. 입점부터 상품등록, 재고관리, 통계분석 등에 이르기까지 운영에 필요한 전 영역을 하나의 관리자 화면에서 다룰 수 있어 운영 효율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연동으로 카페24 기반 온라인 창업자는 클릭 몇 번만으로 자사 브랜드의 상품과 주문 정보를 러블리마켓에 손쉽게 연동해 판로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러블리마켓은 Z세대를 위한 O4O(Offline for Online) 익스피리언스 커머스를 표방하는 오픈마켓이다. 러블리마켓은 Z세대가 경험을 중시하는 점에 주목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러블리마켓 이용자 중 Z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90% 이상이며 이른바 러덕(러블리마켓 덕후)이라고 지칭하는 충성 이용자층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때 최대 6만명이 넘는 참여자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으며 오프라인 참여자 중 약 76%가 온라인 러블리마켓을 방문하는 등 온오프라인 소비 경험을 연결하는데 특화돼 있다.

 

컨설팅 기업 맥킨지&컴퍼니는 2020년 세계 소비자 중 Z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40%에 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연동으로 카페24 기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는 누구나 손쉽게 러블리마켓에 입점해 주류로 떠오른 Z세대를 대상으로 매출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