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 1,727억원, 영업이익 10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2020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각각 24%, 35.9% 증가한 것으로 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젝시믹스’는 단일 브랜드로 전년 대비 33% 상승한 1,453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해며 최고매출을 경신했다. 레깅스 외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군 확대와 맨즈라인의 성장, 지난해 3월 출시한 젝시믹스코스메틱 브랜드의 높은 수요에 힘입어 카테고리별 고른 매출성장을 만들었다.
여기에 일본법인도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57%, 823% 증가하며 영업이익률이 크게 개선됐다. 올해는 일본을 비롯해 해외 8개국 오프라인 매장 진출과 중국법인 설립 등으로 해외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그 동안 견조한 실적을 이어가던 건강식품 전문기업 브랜드엑스헬스케어(구 쓰리케어코리아)와 젤네일 브랜드를 운영중인 젤라또랩 등 자회사들은 4분기부터 브랜드 리뉴얼과 신제품 연구 개발비 증가 등으로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