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2022년 패션 트렌드 전망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에이블리 2022년 패션 트렌드 전망

정우영 기자 0 2021.12.30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올해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년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공개하고 급상승 검색 키워드 분석을 통해 2022년 패션 트렌드 전망을 내놓았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이용자는 단순 구매 및 결제 수단으로 앱을 이용하기 보다 장시간 잔류하며 상품을 탐색하고 좋아하는 마켓과 상품을 즐겨찾기 하고 구매 후기를 남기는 등 활발하게 앱을 사용한다고 전했다올해 구매 후기는 1000만개 이상을 기록하고 누적 리뷰 수 2500만개를 달성했다상품에 대한 선호를 뜻하는 상품 찜 수는 누적 6억개를 돌파했다.

 

빅인사이트가 발표한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가장 쇼핑몰에 많이 방문하는 요일과 시간은 월요일 점심시간 전후라고 전했다에이블리 데이터 분석 결과도 매주 월요일 가장 많은 주문 수를 기록했다.

 

의류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는 민트 컬러가 두각을 나타냈다전년 대비 민트 색깔 의류 판매량은 55% 증가했다식품에서 시작한 민트 초코 열풍이 패션 업계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카테고리별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 상위 카테고리 Top10에 바지 카테고리가 세 개나 등극했다치마 및 원피스 보다 롱 팬츠데님슬랙스 등 팬츠 스타일링이 인기를 끌었다.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마스크도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했다보라색핑크색민트색 등 컬러 마스크캐릭터와 패턴이 들어간 마스크에 대한 검색량이 증가했다하반기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 서양의 하이틴 패션을 뜻하는 ‘Y2K 패션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급상승했다. 특히 Z세대 사이에서 Y2K 패션이 개성있고 독특한 감성으로 여겨지고 있다.

 

집콕 아이템 인기도 2022년 지속될 전망이다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홈웨어와 잠옷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보석십자수와 같은 집에서 즐기는 취미 생활도 검색량 및 주문수가 증가했다집꾸미기 열풍에 힘입어 인테리어 소품이 올 하반기 매월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로 보아 내년까지 집꾸미기와 집에서 즐기는 여가생활 관련 집콕 아이템의 인기가 지속될 전망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