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코리아(대표 이기호)가 ‘ABC마트’의 최상급 채널인 그랜드스테이지를 개편해 그랜드스테이지 강남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ABC마트’의 새로운 그랜드스테이지는 ‘Lets get it’을 슬로건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빠르게 변화하고 디지털 미디어와 오프라인 경험이 중요시됨에 따라 소비자에게 디지털, 패션, 문화 등을 폭넓게 제안하고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강남점은 ‘모든 스테이지가 새로운 경험이 된다’라는 키 메시지에 맞게 최첨단 기술을 도입해 단순히 신발을 사는 곳이 아닌 ‘ABC마트’가 선보이는 문화와 패션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매장 구성과 인테리어에서 기존 매장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매장 외부에는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프리즘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했고 내부 인테리어에는 디지털 요소 및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한 그래피티 등을 가미했다. 1층에는 2030 여성들을 위한 우먼스 카테고리를 마련했고 유기적인 마케팅 활용 공간 센터스테이지도 구성됐다. 2층의 피처월은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 공간으로 구성됐다. 또 3층에는 온라인이나 모바일 픽업 서비스로 주문한 후 매장 내 위치한 락커에 번호를 눌러 제품을 찾아갈 수 있는 픽업 스테이지와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디지털 포토 부스도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ABC마트’는 그랜드스테이지를 통해 그 동안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한정판, 프리미엄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각 브랜드별 공간과 인기제품을 위한 공간을 별도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