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대표 정영훈)가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잇는 4,500km의 코리아둘레길을 걷는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
아이더로드4500은 우리나라 둘레길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강하고 즐거운 걷기 여행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하반기부터 운영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GPS 기반의 운동 인증 애플리케이션 트랭글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트랭글 앱 내 코스북을 통해 다양한 걷기 코스를 확인하고 자신의 걷기를 기록, 인증, 공유할 수 있다. 트랭글 앱 내 ‘아이더로드4500’ 클럽을 통해 캠페인 및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참가들과 소통도 할 수 있다.
아이더로드4500의 공식 코스는 시즌1과 동일하게 현재 운영 중에 있는 동해안 해파랑길과 남해안 남파랑길이다. 동해안 해파랑길은 강원도 고성부터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까지 770km 길이의 50개 코스이며 남해안 남파랑길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 전라남도 해남 땅끝까지 1,463km 길이의 90개 코스다. 현재 조성 중에 있는 서쪽 서해랑길과 북쪽 DMZ 평화의 길은 완공 시점에 맞춰 향후 캠페인 영역으로 확대 반영할 계획이다.
‘아이더’는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 시즌2 전개를 기념해 완주 인증 이벤트도 새롭게 구성했다. 일정 코스 이상(1코스, 3코스, 10코스, 15코스)을 완주하는 참가자들에게 할인쿠폰, 굿즈 티셔츠, 배낭, 신발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15코스를 완주한 이들에게 완보 기념 메달이 증정된다.
전국 방방곡곡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유하는 아이더로드4500 사진공모전도 매월 진행된다. 아이더로드4500의 공식 코스인 해파랑길과 남파랑길 코스에서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코스를 완주하지 않아도 되며 각 코스에 포함된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수상작은 매월 15일 전후로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