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유튜브 콘텐츠가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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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유튜브 콘텐츠가 달라진다

강산들 기자 0 2020.11.05

 

코로나로 달라진 시대 상황에 맞춰 유튜브 채널이 패션업계의 공식 마케팅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지금까지 패션 유튜브 채널은 기존 광고 영상을 게재하거나 일방적인 밀어내기식 영상을 공개했는데 최근에는 타깃층의 흥미를 끌기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세대를 불문하고 주요 소통 채널로 부상한 유튜브는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는 물론 지속적 노출로 타깃 고객에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다.

 

패션 유튜브의 콘텐츠도 다양해지고 있는데 웹예능 형태로 스토리를 구성해 촬영 및 편집까지 직접 진행하기도 하고 직원이 출연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기도 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편집 방식과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현직 디자이너들이 시즌 트렌드와 스타일링 팁을 알려주는 콘텐츠 행거게임은 재미있고 유쾌한 연출로 소재 별 관리법이나 패션 트렌드 등 유용한 패션 정보를 담았다.

 

친절한 진아씨시리즈는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출연해 에잇세컨즈의 상품을 활용한 코디를 완성하고 각 상품의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다. 매장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쇼핑 꿀팁을 공개하는 ()시리즈 등 에잇세컨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패션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무신사는 공식 유튜브 채널 무신사TV를 통해 패션 트렌드와 스타일링 팁, 브랜드와 상품 소식 등 유익하고 재미있는 패션 정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구독자 대상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며 참여를 유도,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서고 있다.

 

대표 콘텐츠로는 모델 정혁이 MC로 출연해 대한민국 스트리트 패션을 소개하는 ON스트릿, 유튜버가 진행하는 스니커즈 전문 리뷰 영상 신세계, 사내 인력을 적극 활용하며 직원들의 출근 패션을 알아보는 무신사 출근룩, 1분 안에 패션 아이템별 스타일링 팁을 알려주는 1분 코디, 패션 제품이 탄생하는 과정을 소리로 담은 무신소리 등이 있다.

 

 

블랙야크는 공식 유튜브 채널 내 ‘BY LIVE’를 개국했다. 산행 팁과 필수 상식 등 다채로운 정보를 담은 초보등산러 A to Z’, 상품 기획자 및 디자이너가 직접 제품을 설명하고 추천하는 ‘MD’S PICK’ 등 산행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통했다. 특히 스페셜 콘텐츠로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을 비롯한 블랙야크 소속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김미곤 대장이 함께한 성공한 덕후들의 마운틴 토크: 왜 산을 오르는 겁니까?’를 공개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스마트학생복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선보이는 꿀바른 학교생활프로젝트를 선보였다. ‘꿀바른 학교생활10대들의 정서와 트렌드를 고려하여 가볍고 즐거운 톤앤매너로 만든 영상 콘텐츠로 학교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해 공유하는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다. 영상 제작 및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스마트학생복 채널을 통해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매월 다양한 주제로 공모를 통해 모집된 영상들은 사전심사를 거쳐 스마트학생복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되며 투표로 선정된 우수작에는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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