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성료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노스페이스’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성료

강산들 기자 0 2025.09.29

 

노스페이스와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 주관한 29회 노스페이스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한얼광장에 마련된 특설 경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저변 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개최된 29회 노스페이스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전문 선수가 아닌 동호인들도 고급 스포츠클라이밍 기술을 두루 습득할 수 있도록 스포츠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가 펼쳐진 경기벽에서 총 8개 루트를 오르며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볼더종목으로 진행됐다. 또한 볼더 종목과 스피드 종목을 혼합한 토너먼트 방식의 스페셜 이벤트도 병행되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남자 볼더 부문에서는 1위 김재휘, 2위 이동근, 3위 이현석 선수가, 여자 볼더 부문에서는 1위 이슬, 2위 류다흰, 3위 김소림 선수가 각각 수상했다. 스페셜 이벤트인 남자 볼더 스피드부문에서는 1위 조규연, 2위 서용범, 3위 이윤후 선수가, 여자 볼더 스피드부문에서는 1위 정정미, 2위 김유리, 3위 신혜원 선수가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스포츠클라이밍 대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졌다. 지난 26일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리드 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서채현 선수를 비롯해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소속 선수이자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간판 선수인 정지민, 천종원 및 신은철 선수 등이 대회 현장을 찾아 시범 등반을 선보이고 고급 스포츠클라이밍 기술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스포츠클라이밍의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인공암벽 체험과 기념품 증정 이벤트 등이 펼쳐져 참가자는 물론, 관람객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지난 2005년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창단해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인 천종원, 사솔, 서채현 및 정지민 선수 등 스포츠클라이밍 종목의 간판 선수들은 물론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후원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을 지난 2010년부터 장기간 공식 후원하며 국가 스포츠 발전에도 조력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