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29 에센셜 픽스로 매출 상승 가속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29CM 29 에센셜 픽스로 매출 상승 가속

정우영 기자 0 2025.09.23

29CM가 여성 잡화를 집중 조명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29 에센셜 픽스를 앞세워 브랜드 매출 상승을 가속화하고 있다.

 

29CM는 지난해 8월부터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슈즈, 가방 등 잡화를 매월 새로운 테마로 소개하는 ‘29 에센셜 픽스콘텐츠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8월 말까지 총 12회차를 발행했고 매 콘텐츠 공개 직후 2주간 참여 브랜드 제품의 전체 거래액이 평균 10억원 이상을 기록했다. 클로즈업 이미지와 숏폼 영상으로 브랜드 룩북에서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제품 소재와 디테일을 담아낸 전략이 주효했다.

 

29 에센셜 픽스에 참여한 여성 디자이너 잡화 브랜드의 개별 성과도 눈에 띈다. 올해 6월 참여한 여성 가방 브랜드 드래곤 디퓨전은 해당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늘었다. 지난해 10월콘텐츠 협업을 진행한 여성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코모레비뮤지엄의 경우 이색적인 오브제로 연출한 화보와 활용 팁 영상이 주목을 받으며 2주간(10/28~11/10)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1% 이상 뛰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29CM에는 여성 잡화 브랜드의 입점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여성 잡화 브랜드 반로에가 입점했고 이달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아뜰리에 드 루멘테누브도 신규 입점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