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최대 규모 도쿄 팝업스토어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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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최대 규모 도쿄 팝업스토어 2025

정우영 기자 0 2025.08.21

무신사가 오는 10월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를 개최하며 현지에서 K-패션의 영향력 확대에 본격 나선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가 2021년부터 진행해 온 일본 현지 팝업 중 최대 규모다. 고감도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무신사가 주목하는 라이징 브랜드까지 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K-패션에 관심이 높은 일본의 젊은 세대에게 현재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다.

 

팝업 스토어는 2025103일부터 1026일까지 총 24일간 이어진다. 도쿄 시부야 중심부에 위치한 미디어 디파트먼트 도쿄건물 지상 3개 층을 활용한 약 347평 규모의 단독 공간에서 운영된다.

 

이번 팝업은 무신사 스타일 터미널을 콘셉트로 다양한 스타일의 K-패션 브랜드가 모여있는 플랫폼으로서 무신사의 정체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하나의 터미널에 수많은 노선이 모이듯 일본 소비자가 무신사를 통해 다채로운 한국 패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팝업 공간은 무신사를 만나다(Inspiration of MUSINSA), 나다움을 찾다(Choose Your Style), 나를 업그레이드하다(Escalate Your Style)의 세 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스니커즈 커뮤니티로 출발해 한국 대표 패션 기업으로 성장한 무신사의 히스토리를 소개하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스토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30여개 패션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한 방문객이 직접 K-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도 마련됐다. 팝업 현장에서는 QR코드를 이용해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접속이 가능하고, 상품 할인 혜택 및 구매 후기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에는 마뗑킴 로우클래식 론론 아캄 미세키서울 등 인기 K-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오드타입 플르부아 파넬 등 뷰티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스탠드오일 로우로우 히에타 등 패션 잡화 브랜드도 확인할 수 있다.

 

일본 로컬 브랜드들과 협업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도쿄의 Z세대 크리에이티브 팀 코멧과 협업해 140페이지 분량의 무신사 매거진을 제작했다. 무신사와 K-패션 브랜드의 흥미로운 스토리를 담은 한정판 매거진으로 팝업 현장을 방문한 2만명에게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또한 일본 생도넛 전문점 아임 도넛의 콜라보레이션 카페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무신사는 2021년에 무신사 재팬을 설립하고 국내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3년에 진행한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는 오픈 사흘 만에 1만여명이 방문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202411월부터 마뗑킴의 일본 시장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해 일본 유통을 전담하고 있고 지난 4월에는 마뗑킴의 일본 1호 매장으로 시부야점을 오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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