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USA 미 얼타뷰티에 K뷰티 공식 입점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한성USA 미 얼타뷰티에 K뷰티 공식 입점

김지민 기자 0 2025.08.11

글로벌 K-뷰티 유통사 한성USA(대표 최재호)가 자사가 유통하는 국내 인기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 ‘와 리들샷으로 유명한 VT 코스메틱이 미국 최대 뷰티 전문 편집숍인 얼타뷰티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얼타뷰티(Ulta Beauty)는 미국 전역에 약 1,400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색조, 스킨케어, 헤어, 바디 등 폭넓은 제품군을 아우르는 미국 최대 뷰티 전문 유통 체인이다. 특히 얼타뷰티 입점은 브랜드의 제품력, 신뢰도, 시장성과 성장 가능성을 모두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글로벌 브랜드에게는 상징성과 영향력이 큰 유통 진입점으로 꼽힌다.

 

이번에 입점한 브랜드들은 이미 아마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었으며 한성USA와 함께 미국 대형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최초로 진출하게 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티르티르는 미국과 멕시코 전역의 얼타뷰티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섹션에 입점해 83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티르티르의 대표 제품인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을 포함해 총 140개 색상의 다양한 색조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를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는 쉐이드 매칭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한국 메이크업 브랜드들이 주로 밝은 피부 톤 위주의 색상 라인업을 선보여온 것과 달리 티르티르는 다양한 인종과 피부 톤을 고려한 폭넓은 쉐이드를 갖춘 브랜드로 북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외 뷰티 업계에서 푸딩팟립앤치크 제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끈 메이크업 브랜드 역시 한성USA와 파트너십을 통해 본격적인 미국 대형 오프라인 채널 진출을 확장하고 있다. ‘는 앞서 LA, 뉴욕에서 트럭 팝업 등을 운영하고 뉴욕에는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인 퓌 아지트를 오픈하여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얼타 입점을 통해 푸딩팟(35)’, ‘3D 볼류밍 글로스(17)’ 등 총 90여 종의 색조 제품을 선보인다.

 

이들 색조 브랜드가 입점된 얼타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섹션은 에스티 로더, 랑콤, 펜티 뷰티, 로라 메르시에 등 글로벌 대표 뷰티 브랜드들이 포진한 공간으로 이번 입점을 통해 K-뷰티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품절대란을 일으킨 리들샷라인으로 유명한 VT 코스메틱도 리들샷(7)’‘PDRN 라인(2)’ 등 총 9종의 대표 제품을 스킨케어 섹션에 입점시키며 북미 시장 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본격화한다.

 

한편 한성USA는 얼타뷰티 외에도 코스트코, 타깃 등 미국 내 주요 리테일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많은 국내 K-뷰티 브랜드의 미국 시장 안착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대표적인 글로벌 유통 기업이다. 이번 얼타뷰티 입점은 한성USA의 현지화 전략과 유통 전문성이 만들어낸 성과로 평가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