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이 첫 뷰티 대형 기획전 이구뷰티위크로 전체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을 전년 대비 7배 이상 끌어올렸다.
29CM는 이번 성과로 패션을 넘어 뷰티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여성을 위한 취향 기반 플랫폼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29CM가 4월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이구뷰티위크 기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615% 이상 증가했다. 행사 기간에 일간 활성 사용자 수도 전년비 75% 오르며 성장을 뒷받침했다. 동기간 뷰티 카테고리 첫 구매 비중이 기획전 기간 동안 일 평균 70%를 넘어서며 패션과 뷰티 간의 교차 구매가 활발히 이뤄졌다.
이구뷰티위크 흥행의 배경에는 2539 고객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피부 관리 루틴을 일상에서 적용해볼 수 있도록 기획한 뷰티 큐레이션 역량이 주효했다. 취향과 피부 타입, 생활 패턴에 따라 고감도 뷰티 브랜드를 고객별로 맞춤 추천해 호응을 높였다.
특히 지속가능한 피부 관리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추구하는 고객 수요가 반영되면서 스킨케어와 베이스 메이크업 거래액이 전년비 각각 8배, 15배 넘게 성장했다. 동시에 고기능성 뷰티 브랜드의 성과도 두드러졌다. ‘연작’은 행사 전주 대비 거래액이 20배 넘게 증가했고 ‘퍼셀’도 캠페인 전주 대비 11배 넘게 거래액이 늘었다. 메이크업 브랜드 정샘물은 2.6배 거래액이 증가했고 헤라도 거래액이 전주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고기능 뷰티 브랜드를 합리적인 혜택으로 제안한 화제성 랜덤박스 이벤트 ‘이구뷰티박스’도 높은 인기를 얻으며 성과를 견인했다. 이중 바디케어 브랜드 ‘플로나’는 발매 1분 만에 준비된 상품이 모두 품절을 기록했다.
또한 29CM가 처음 선보인 뷰티 라이브 방송도 브랜드의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 니치 향수 브랜드 ‘비비앙’은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2만명 이상을 기록했고 이구뷰티위크 행사 직전 2주간 평균 대비 7배 넘는 거래액을 달성했다.
이 밖에 라이프스타일 추구미와 자신의 피부 고민으로 새로운 뷰티 브랜드를 발견하는 이벤트와 콘텐츠도 호응이 높았다. 행사 3일 전부터 진행한 ‘라이프스타일 추구미 테스트’ 이벤트에는 5만명이 응모했다. 29명의 29CM 크루의 피부 관리 방법과 건강한 하루 루틴을 담은 ‘29크루픽 숏로그’ 숏폼은 회차당 누적 조회수 20만 회를 돌파하며 큰 공감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