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티크’ ‘잭과 콩나물’ 성수 부티크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딥티크’ ‘잭과 콩나물’ 성수 부티크

김지민 기자 0 2025.04.20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 19일 서울 트렌드의 중심 성수동에 딥티크성수 부티크를 오픈했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은 국내 두 번째 단독 매장이다.

 

성수동은 한국의 브루클린으로 불리며 국내외 젊은 세대가 주목하고 있는 서울의 가장 핫한 지역이다. 글로벌 명품부터 뷰티, 패션, 식품 등 분야를 막론하고 모든 브랜드들이 몰려들고 있으며 다양한 전시와 공연이 활발하게 열리는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곳이기도 하다.

 

딥티크는 독특한 상권과 최신 유행, 젊은 유동인구가 집결한 성수동 한복판에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상상력 가득한 매장을 오픈하고 고객들에게 브랜드 고유의 예술적 가치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딥티크성수 부티크는 동화 잭과 콩나무에서 영감 받아 꾸며졌다. ‘잭과 콩나무에서 느낄 수 있던 무한한 상상력과 딥티크의 감각적인 스토리텔링, 성수만의 예술 문화적 분위기가 한데 어우러져 전 세계 단 하나뿐인 독창적인 인테리어가 구현됐다.

 

멀리서도 한눈에 딥티크매장임을 알아볼 수 있는 외관은 잭과 콩나무를 연상시키는 콩줄기 하나가 매장 내부로부터 뻗어 나와 벽을 타고 올라가는 형상을 연출하고 있다. 여기에 프랑스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모자이크 타일 장식이 존재감을 더해준다.

 


매장 내부로 들어서면 동화 속 세계로 들어선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매장 중심에는 프랑스 유명 세공 장인이 작업한 거대한 콩나무 장식이 자리잡고 있다. ‘딥티크휘기에캔들 색상을 연상시키는 그린톤의 나무에서 뻗어 나온 가지와 콩깍지들이 천장을 뒤덮은 독특한 연출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콩나무 아래에는 딥티크 향수 컬렉션을 전시한 거대한 목재 테이블이 자리잡고 있다.

 

이와 대조되는 새하얀 벽장은 파리 오스만 양식을 차용한 몰딩과 각각의 독립적인 선반으로 구성했다. 각 선반 코너에는 LED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브랜드의 영감의 원천이 되는 자연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자연과 문화에서 영감을 얻은 프리미엄 향초 컬렉션부터 트레이, 캔들 홀더 등의 데코레이션 컬렉션, 바디케어 및 향수 등 딥티크의 전 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오른편 통로로 들어서면 마치 숨겨놓은 듯한 아늑한 공간이 펼쳐진다. 프랑스 아티스트 쥴리 세르의 식물도감으로 장식된 방에서는 부티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선물 포장 서비스가 제공된다. 가죽 백택에 원하는 문구를 새길 수 있는 엠보싱 서비스와 선물의 품격을 높여줄 실크 페이퍼 랩핑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식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채용한 노출 콘크리트 마감과 딥티크성수 부티크를 위해 프랑스에서 직접 공수한 대리석 석조 카운터 등이 특징이다.

 

딥티크는 성수 부티크 오픈을 기념해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전 구매 고객에게 딥티크인기 향수 샘플 2종을 증정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시 미니어처 퍼퓸과 가죽 백택, 30만원 이상 구매 시 미니어처 캔들을 추가 증정한다. 4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딥티크 성수 부티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서울 토트백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지난해 운영했던 딥티크팝업을 방문해 신세계인터내셔날 멤버십에 신규 가입했던 고객에게는 미니어처 캔들을, 에스아이빌리지 딥티크 성수 기획전 화면을 제시하는 모든 고객에게 향수 샘플을 제공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