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홍준표 시장)와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석기 이사장)가 지난 3월 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DTC 아카데미 : N블로그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4월에는 브랜딩 편과 업사이클편을 연이어 개최해 섬유패션 산업의 디지털 친환경 전환을 선도한다.
지난 DTC 아카데미 : N블로그편은 섬유패션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종사자 16명 대상으로 ▲블로그 운영 기초, ▲SEO 키워드 최적화 전략, ▲홈페이지형 콘텐츠 디자인 등을 실습 중심의 교육했다. 참가자 만족도는 87.5%에 달했으며 특히 실용적인 툴 소개와 강사의 풍부한 실무 경험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향후 유튜브, AI, 스마트스토어 등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에 대한 수요도 확인되었다.
참가자 중 한 명은 “블로그를 다시 공부할 수 있어 좋았고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아 실용적이었다”며 “강사가 한 명 한 명 꼼꼼히 체크해주고 확인 후 진도를 나가는 방식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이는 단순한 이론 중심의 교육을 넘어 참가자 맞춤형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음을 보여준다.
이어지는 4월에는 브랜드 정체성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DTC 아카데미 : 브랜딩편과 업사이클편이 연이어 개최된다.
브랜딩편은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소비자 인사이트 기반의 방향을 모색하는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저자이자 삼성, 현대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의 브랜딩 컨설팅을 수행한 PRFD 권병욱 대표가 진행하며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한편 업사이클편은 섬유 패션 산업에서 지속가능한 실천 방안 주제로 업사이클 공예 교육과 실습을 통해 자원의 새활용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자격 취득반이다.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방식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창의적인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수료자에게는 자격증 취득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TC)는 앞으로도 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