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국가유산청, 이규태 작가와 함께 한국의 자연유산을 알리고 보존하기 위해 ‘대한민국 자연유산 명승, 지금 이 순간을 담다’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의 자연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보호 의식을 함양하고자 기획됐으며 대한민국 자연유산 명승의 아름다운 순간을 일러스트 티셔츠, 가상 전시관 공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먼저 일러스트레이터 이규태 작가가 그린 한국의 아름다운 명승의 순간을 담은 ‘탑텐’ 반팔 티셔츠 5종이 이달 4월에 출시된다. 이규태 작가의 섬세한 터치로 ▲경북 문경새재 ▲제주 한라산 백록담 ▲경기 연천 재인폭포 ▲충북 단양 도담삼봉 ▲울산 반구천 일원 등 국내 주요 명승지를 티셔츠에 담았다. 한국 자연유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각 명승지의 고유한 정서와 스토리를 그래픽과 텍스트로 표현했다.
또한 역사적, 학술적 가치가 높은 유적과 수려한 경관으로 명승 지정된 자연유산을 소개하는 3D 가상 순간 전시회도 전개된다. 온라인 전시를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많은 사람들이 한국의 자연유산을 체험하고 그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충북 단양군의 대표 관광지인 도담삼봉 인근 도담정원에 꽃을 심는 순간 지킴이 활동도 지난 18일에 진행됐다. ‘탑텐’ 앰버서더 차준환을 비롯해 임직원, 한국국가유산지킴이연합회, 충북문화유산지킴이, 단양군청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자연유산 보호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알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3D 가상 순간 전시회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 내 링크를 통해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전시 속 작품이 담긴 티셔츠는 탑텐 공식 온라인몰과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