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중진공과 섬유패션 중소기업 지원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섬산련 중진공과 섬유패션 중소기업 지원

정우영 기자 0 2025.03.21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지난 20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와 섬유센터 Tex+Fa 라운지에서 국내 섬유패션분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미국 우선주의에 따른 통상환경 변화, 국내외 경제침체 지속, 친환경 산업전환 등 섬유패션 중소기업이 직면한 다양한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섬산련과 중진공 간 협력을 공고히 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정책자금 활용 강화 수출확대 및 인력양성 분야 정책지원 협력 섬유패션분야 글로벌 ESG 기준 확보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친환경 설비교체 지원 확대 등 섬유패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아울러 양 기관은 공동으로 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위해 보유하고 있는 물적 인적 인프라를 상호 교류하는 방안도 논의하였다.

 

한편 섬산련은 중진공과 함께 2020년부터 섬유 중소기업 대상 정책자금 활용 설명회를 개최, 매년 50여억원의 자금 매칭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1월에는 섬유패션 중소기업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해 경영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맞춤형 지원을 확대한 바 있다.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그간의 정책자금 뿐만 아니라 수출, 인력, ESG 등으로 범위를 확대하여 섬유패션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혜택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섬산련 최병오 회장과 중진공 강석진 이사장은 사업체 5.4만개, 생산액 44조원, 종사자 24만명 등 전후방 파급효과가 큰 섬유패션산업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대부분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섬유패션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였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