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온라인 패션 매출 0.4% 증가 55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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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온라인 패션 매출 0.4% 증가 55조

정우영 기자 0 2025.02.05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40조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412월 및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5.8% 늘어난 242897억원으로 집계됐다.

 

상품군별로 음식료품 거래액이 14.8% 증가했으며 음식서비스 10.9%, 여행 교통서비스 9.3% 거래액도 늘었다.

 

202310조원을 넘어섰던 이쿠폰 서비스 거래액은 15.4% 감소해 85136억원으로 집계됐다. 티몬 위메프 사태 여파로 소비자들이 이쿠폰 거래를 꺼리면서 거래액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823654억원으로 전년 대비 7.9% 증가했다. 농축수산물 20.5%, 음식료품 18.5% 거래액은 증가했으나 이쿠폰서비스 13.7%, 가방 -9.4% 등의 거래액은 줄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은 75.3%였다.

 

지난해 해외직구 시장은 79583억원으로 19.1% 증가했다. 특히 중국이 48.0%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47772억원을 기록, 전체 해외 직구의 60%를 점유했다. 반면 미국 직구 시장은 8.9% 감소한 16873억원이었다.

 

상품군별로는 생활 자동차용품 72.1%, 의류 패션 12.9%로 성장세를 보였으며 음식료품 직구 시장은 0.5% 감소했다.

 

특히 패션시장의 지난해 온라인 거래액은 554286억원로 전년 대비 0.4% 늘었다. 품목별로는 의복이 216469억원으로 0.8% 증가했고 신발 37894억원(-4.2%), 가방 25306억원(-10.9%),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 4451억원(4.3%), 스포츠 레저용품 56126억원(-5.6%), 화장품 125628(5.8%), 아동 유아용품 52412억원(0.0%)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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