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뗑킴’이 해외 무대에서도 활약하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고물가, 경기침체 등으로 국내 패션 시장이 장기 불황을 겪고 있는 가운데 독보적인 행보를 내딛고 있는 ‘마뗑킴’에 글로벌 패션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구글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내 ‘마뗑킴’ 키워드 검색량이 최근 3주간 237%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12월 24일 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와의 콜라보레이션 론칭 소식 발표에 이어 26일부터 미국 넷플릭스 내 ‘마뗑킴’ 브랜드 광고 집행이 시작된 영향으로 보인다.
이러한 해외 시장에서의 인기는 ‘마뗑킴’ 공식 홈페이지의 해외 고객 방문자 수 증대와 해외 판매 매출 상승을 이끌어냈다. 해외 방문자 수는 218%, 페이지뷰(PV)는 223% 증가했다. 특히 동기간 해외 판매 매출은 약 207% 급상승하는 등 ‘마뗑킴’을 찾는 해외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실제 구매로까지 이어지는 모습이다.
글로벌 매출 호조세의 중요한 신호탄이 된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마뗑킴’은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더욱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